건강한 삶을 위해 동충하초를 비롯해 다양한 건강보조식품이 인기다. 비타민은 건강을 지키는 데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영양소이다. 그런 만큼 비타민스틱, 비타민워터, 비타민제, 츄어블비타민, 독일발포비타민, 비타민주사 등 다양한 비타민종류가 출시되고 있다.

'하루 한 두 번 챙기는 종합비타민은 건강을 위한 가장 값싼 건강보험'이라는 말이 있듯이 멀티비타민순위, 천연종합비타민과 같은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현대는 먹거리가 넘쳐나는 만큼 영양제를 섭취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는 측도 있지만 현대인의 영양습관을 살펴보면 영양소는 부족하고 칼로리는 과잉섭취 되고 있는 실정이다.

어린이멀티비타민은 예민한 아이의 장 건강을 위한 자일로올리고당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적합하다. 청소년기에는 칼슘 보충이 중요하며,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를 찾는 2,30대 남성은 항산화물질이 포함된 제품이 도움된다.

2, 30대 여성은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억제해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되며 3, 40대 여성종합영양제는 뼈 건강을 챙겨주는 멀티비타민효능을 갖추고 종합비타민철분이 함유된 제품을 고르면 도움이 된다.

잦은 회식과 야근으로 피곤해지는 4, 50대 남성의 경우 간 건강을 지켜주는 종합비타민효능을 갖춘 제품을, 갱년기로 고생하는 4, 50대 여성은 갱년기 개선을 도와주는 여성멀티비타민을 적절하다.

5, 60대는 관절 건강을 생각해야 하는 시기인 만큼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가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된다.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스페쉬 연령별 멀티비타민은 비타민A, B, B6, C, D, E, K 외에 미네랄, 베타카로틴, 레티놀, 아연영양제 등 각 연령에 필요한 비타민과 영양소들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스페쉬 멀티비타민 하나로 꼭 필요한 비타민은 물론 영양소까지 얻을 수 있어, 영양불균형이 걱정되는 현대인들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