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부쩍 다가와서인지 본격적으로 외부 활동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도심에서도 가을을 만끽하고자 하는 사람들 때문에 각 지역의 유동인구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 중 서울에서도 유독 많은 사람들의 방문을 이끌어내는 곳이 바로 강서구청 근방의 발산역이다. 강서구청 발산역은 먹자골목 내 고기집과 횟집 등 데이트코스 맛집과 모임 회식 장소나 술집의 먹거리와 다양한 피부과와 정형외과, 미용실 등 주거단지의 특성이 잘 나타나는 지역이다.

 

이처럼 강서구청 발산역은 놀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먹거리가 다수 존재하며 20대와 30대의 방문이 많은 특수성 때문에 다른 지역과는 다른 이색적인 경험이나 체험을 선호하는 곳들이 많다. 그 가운데 화곡동의 강서구청과 발산동의 발산역은 삼겹살 및 돼지갈비의 고기 맛집들이 다수 분포해 있으며, 각각의 다양한 컨셉과 운영 방식 그리고 맛까지, 폭넓은 연령층의 취향과 입맛을 맞추고자 저마다 개성을 강조한 이색적인 고기 맛집들이 많은 곳이다.

 

그 중에서도 달콤한 육즙 가득한 돼지갈비를 전문으로 하여 강서구청과 발산역 근방에서 유일하게 테이스티로드와 생생정보통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맛집으로, 특히 여성 고객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곳이 바로 우주솥갈비로 입소문 난 고고갈비이다.

 

발산역과 강서구청 근방에 위치한 고고갈비는 가장 큰 특징은 모든 고기를 직접 고기를 굽지 않고 매장 내에서 대신 고기를 구워주어 고객이 고기를 굽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옷에 고기 냄새가 배지 않아 특히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여기에 3, 6, 9시스템을 적용해 3인분 단위로 주문 시 1인분씩 무료로 제공해주어 모든 고기집이 고민하는 양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특출난 트랜드를 추구하는 부분이 눈에 띈다. 일반적인 고기집은 쌈을 싸먹는 형태라면 고고갈비는 태국 혹은 베트남 등의 요리처럼 숙주, 그리고 매콤한 고고갈비 수제소스에 갈비를 싸먹는 운영 방법을 추구해 특별한 트렌드를 추구하고 있다.

 

해당 강서구청 및 발산역 고기 맛집 관계자는 이에 강서구청의 화곡동, 발산역의 발산동 및 가양동의 가양역 근방 데이트코스의 고기 맛집으로 추천 받고 혹은 연말 모임 회식 장소나 술집을 찾는 연인들과 직장인들의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