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왕십리역 인근이 최근 강북권 소비 문화의 핵심 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하철 왕십리역은 4개 노선이 지나는 교통 중심이며, 최근 뉴타운 사업이 끝나 아파트 입주 및 엔터식스를 중심으로 변모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들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외식 브랜드들을 모두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가까운 일본의 음식부터 유럽의 분위기를 즐기며 맛볼 수 있는 고급스러운 음식점들이 속속 등장해 한양대 근방에서 데이트를 하는 20~30대 젊은 층에게 굳이 서울의 핫 플레이스를 찾아가지 않아도 맛집 탐방과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왕십리역 인근 맛집의 다양한 요리들 중 한양대생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가 있는데 바로퓨전 요리이다. 기존 음식과는 다른 새로운 맛을 찾는 젊은 층들이 늘어나며, 독특한 스타일의 퓨전 곱창, 퓨전 김밥, 퓨전 찜닭 등 왕십리에는 최근 퓨전 요리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에서도 한양대생들의 숨은 맛집으로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요리가구름 치즈 찜닭이다. 구름 치즈 찜닭은 왕십리역 맛집인 일미리 금계찜닭의 대표 메뉴로, 찜닭을 가득 덮을 정도의 많은 양의 치즈가 구름을 연상시킨다고 하여구름 치즈 찜닭이라는 애칭이 붙었다. 구름 치즈 찜닭은 저렴한 가격과 많은 양으로 이색적이면서 가성비 높은 음식을 찾는 젊은 층들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며, 한양대 숨은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찜닭 메인 재료인 순살 닭고기는 국내산으로 냉동과 해동을 반복하는 닭은 쓰지 않으며, 국내산 건강한 냉장 닭만을 사용해 순살이 뽀얗고 탱글한 육즙이 가득 찬 식감이 특징이다. 주문 즉시 만들어지는 요리라 신선도가 뛰어나 쫄깃한 식감으로 중독성 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고구마무스와 베이컨이 푸짐하게 들어간베이컨드러가스무스와 매콤한 소스가 일품인신불찜닭’, 짭쪼름한 간장 맛과 매운 맛을 함께 즐기는반반 찜닭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함께 곁들여 먹는 계란밥이 별미로 꼽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