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로 즐기는 생선 중 가장 인기 있는 생선은 단연 참치이다. 참치는 DHA 성분이 풍부해 기억력을 높여주어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으며, 고단백 저칼로리 생선으로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E가 피부세포의 노화를 늦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치는 내부에 열이 많아 잡는 즉시 급속냉동을 시켜야 신선함이 유지가 된다. 급속냉동된 참치의 맛은 해동법에 따라 크게 달라지는데, 새롭게 오픈한 광주 첨단 맛집 ‘마루요시’는 참치전문점으로 특별한 해동법을 통해 생참치의 깊은 맛을 살린다고 알려져 이목을 끌고 있다. 이 곳의 참치는 각 부위별로 시간, 온도, 질량, 숙성, 염도를 맞춤으로 해동해 부위별 최상의 맛과 신선도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음이온 세라믹 강판에서 방사되는 원적외선을 통해 참치의 중심부와 표면까지 균일하게 숙성하고 있다. 참치도 숙성을 통하면 맛의 풍미가 한층 깊어진다. 숙성 과정을 통해 단백질이 분해되면서 생성되는 아미노산과 같은 다양한 성분으로 인해 진한 풍미가 더해지고 육즙이 농축되어 더욱 부드럽고 좋은 맛을 느낄 수가 있기 때문이다.



마루요시만의 전용소스를 참치와 연어에 곁들이면 풍미를 더해준다. 홍삼, 청주, 멸치, 다시마, 녹차 등 17가지의 각종 약재를 8시간 정성껏 달여 만들어낸 소스는 소화와 흡수를 돕고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알코올과 니코틴의 해독 작용을 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 집의 초밥메뉴로는 두툼한 광어와 도미, 연어, 새우, 참치, 엔가와, 광어지느러미초밥, 스테이크초밥, 장어초밥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참치 사시미에는 가마살과 황새치살, 배꼽살, 황새치뱃살, 중배살 부위가 제공되고 있다. 이 밖에도 생연어회, 활어 모듬회, 참치 머리회 사시미를 비롯해 단품메뉴로는 도미 머리구이와 메로구이, 왕새우튀김, 가츠오우동, 지라시덮밥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광주참치맛집 마루요시 관계자는 “세련되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20대부터 중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다. 재즈음악이 나와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차별화를 꾀했다”며 “아이폰 크기의 크고 두툼한 참치와 연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맛을 살리기 위해 참치에 잘 어울리는 전용소스도 만들고 최상의 식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시 맛뿐만 아니라 양과 질, 인테리어, 가격, 사람들의 후기 등을 모두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