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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직접 발라보고 느끼고…뷰티‧유통업계 ‘체험형 매장’ 승부수

소비자 체류시간 늘려 매출 증대 기대
LG생건‧애경‧신세계 속속 도입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화장품업계와 유통업계가 앞다퉈 체험형 뷰티 매장을 도입하고 있다.

단순히 상품을 진열‧판매하는 기존 화장품 매장이 소비자 확보에 한계가 있는 만큼 제품 체험 공간을 통해 고객층을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화장품 기업과 유통기업은 최근 체험형 매장을 잇달아 도입했다.

LG생활건강은 체험형 디지털 매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7월 뷰티편집숍 네이처컬렉션 강남점을 스마트스토어로 새 단장했다. 이어 지난 23일 신촌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오는 29일에는 건대입구점을 스마트스토어로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스토어는 디지털 콘텐츠를 접목해 다양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 내 위치한 ‘메이크업 디스플레이존’에서는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메이크업 노하우와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화장품 사업을 전개하는 유통업계도 제품 체험 공간 확보에 나섰다.

화장품 사업 성장세로 자신감을 얻은 애경은 지난 4월 뷰티 라이프 편집 매장 ‘태그온뷰티(Tag On Beauty’ 1호점을 오픈 한데 이어 지난 10월 수원AK타운점에 태그온뷰티 2호점을 열었다.

태그온뷰티는 헬로에브리바디, 에이컨셉, 스케덤 등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없는 국내외 온라인 인기 브랜드를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매장 내 마련된 셀프 메이크업 존은 화장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는 지난 22일 제품 체험 공간을 확대한 뷰티 편집숍 ‘시코르’ 플래그십스토어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시코르 플래그십 스토어는 제품 체험 공간을 층별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시코르의 장점인 ‘셀프바 뷰티 스테이지’를 강화했다. 이곳에는 메이크업 스튜디오는 물론, 셀프 헤어바와 스킨 케어바 등 다양한 형태의 셀프바가 마련됐다.

스타일링바에서는 관련 상품 키트를 판매하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메이크업, 눈썹 손질, 드라이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하 1층에 마련된 서비스룸에서는 제품 구매 시 스킨케어 및 두피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뷰티유통업계가 이처럼 체험형 뷰티 매장을 도입한 이유는 제품 체험이 고객 체류 시간을 늘려 매출이 증가할 수 있다고 봤기 때문이다. 애경에 따르면 태크온 해당 매장 내 입점한 헬로에브리바디, 에이프릴스킨, 메이크프렘, 포니이펙트, 코스알엑스, 레피소드, 페리페라 등 7개 브랜드는 개점 첫 달 만에 매출 10위 안에 든 것으로 나타났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이 나 온라인으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제품들을 매장에서 직접 테스트 해보고 살 수 있어 고객 반응이 매우 좋다”면서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고 편안하게 놀다 갈 수 있도록 배려한 셀프 메이크업 존은 이용객 중 절반 가까이가 실제 구매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이슈] 순연되는 ‘한반도평화 로드맵’, 좁혀지지 않는 북미 이견
4.27남북판문점평화공동선언에서의 ‘연내 종전선언’과 9.19 평양공동선언에서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연내 서울 답방’이 내년으로 넘어갈 가능성이 커졌다. 이와 연동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 로드맵’ 또한 자연스럽게 순연되고 있는 국면이다. 연내 종전선언과 김정은 위원장 답방을 기대해왔던 청와대도 ‘한반도평화 로드맵’의 순연을 기정사실화하는 분위기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11월26일 김정은 위원장의 연내 답방과 관련 “(내년 초에 열릴) 2차 북미정상회담 전이 좋을지 후가 좋을지, 어떤 것이 한반도에 평화와 번영을 가져오는데 더 효과적일지 여러 가지 생각과 판단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여러 가지 가능성을 다 열어놓고 논의 중”이라며 매우 유동적인 상황임을 시사했다. 연내 종전선언 목표에 대해서도 “우리 정부만의 결정으로 될 수 있는 것도, 또 남과 북의 결정으로 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남북미 3자가 다 합의를 해야 되는 것이기 때문에 (연내 종전선언이란) 그 최종 목표를 위해서 여전히 논의 중”이라고 가능성 자체는 열어뒀지만 내년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한국 정부는 남북미 종전선언을 ‘고위 실무급 차원’에서 연내에 진행하는


[폴리 반짝인터뷰] 김민석 “文‧민주 지지율 하락, ‘장기 비전‧당면 경제대책 제시, 내부 정치적 관리’ 삼위일체로 대응해야”
[편집자주] ‘폴리뉴스’의 ‘김능구의 정국진단’ 정국인터뷰는 종합적 심층 인터뷰로 발행인이 진행하는 인터뷰이며, ‘폴리 반짝인터뷰’는 정치 주요 현안에 관한 이슈를 ‘포인트’로 하는 정치부 기자의 단독 인터뷰다.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김민석 원장은 최근 일부 여론조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운영 지지율이 50%대 아래로 떨어지고 민주당의 지지율까지 40%선 아래로 하락한 것에 대해 장기적인 비전 제시와 당면 현안들에 대한 경제 대책을 제시하고, 당 내부가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갈 수 있도록 정치적 관리를 하는 세 가지 방안이 ‘삼위일체’가 돼서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민석 원장은28일 ‘폴리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운영 지지율 하락 흐름에 대해 “애초부터 초반에 과하게 높았던 것에서 자연스러운 조정이 지속적으로 있었던 측면이 있다”며 “또 최근에 경기가 안 좋아져서 생기는 하락요인이 결합해서 떨어지는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김 원장은 이어 민심 회복 방안에 대해 “첫째로 장기 비전을 명료하게 해야 한다. 결국 이렇게 하면 앞으로 좋아진다는 그림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며 “왜냐면 자기 지지층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흔들리지 않

[카드뉴스] 더페이스샵 점주들이 거리로 나온 까닭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최근 화장품 로드숍 더페이스샵의 가맹점주들이 LG트윈타워 앞에서 시위를 벌여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들은 가맹 본사인 LG생활건강이 일방적인 공급가 인상, 가맹계약에 없는 페널티 조치, 저가 인터넷판매 등 갑질로 피해가 커지고 있다고 주장했는데요. 가맹 본사인 LG생활건강 측은 이같은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며 가맹본부 차원에서 인터넷 저가 판매를 단속하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렇다면 더페이스샵 점주들은 왜 시위를 벌이게 된 걸까요? 이들의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이들은 지금의 정책이 가맹점주들에겐 ‘팔면 팔수록 손해보는 구조’라고 말합니다. 가맹 본사가 상품 공급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물품을 판매하는 세일 및 추가 할인 행사를 진행하면서 손해 보는 금액을 제대로 보상해주지 않는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상품을 5500원에 공급받으면 소비자 가격 1만 원에 판매하는 데, 여기서 50% 할인 행사가 들어가면 상품을 5000원에 판매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점주입장에선 500원을 손해 보게 되는데요. 이때 가맹본사는 점주들에게 2750원을 지급하지만 부가세 등을 제외하면 2350원 수준의 돈이 남는다고 하는데요. 이 같은 상황이 반복되

[카드뉴스] 특급호텔에서만 누리는 ‘특별한 멤버십 혜택’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선선한 날씨가 다가오면서 최근 호텔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 늘고 있는 데요. 특급 호텔들은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급호텔들이 선보이는 멤버십 프로그램은 일정금액을 지불하면 객실을 비롯해 레스토랑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을 자주 찾는 투숙객이라면 멤버십 혜택을 누리는 게 이득인거죠. 그래서 살펴봤습니다. 특급호텔의 ‘특별한 멤버십 혜택’. #1.더플라자-플래티넘 멤버십(49‧70‧120‧170만 원) -더 플라자 레스토랑 및 티원, 도원스타일, 63빌딩 식음료 할인(무제한, 횟수 제한 없음) -시즌 객실 패키지 10% 할인(봄, 여름, 가을, 겨울) -일반 객실 30% 할인 (멤버십 회원 예약 후 타인 투숙 시, 20% 할인) -객실 무료 쿠폰 사용: 한화리조트 패밀리 타입 객실 대체 이용가능 #2 롯데호텔 서울-트레비클럽(45만 원/ 객실형‧식음형) -뷔페 1인 식사권 2매, 레스토랑 5만원 식사권 2매 제공 -음료 1인 이용권 4매, 발렛 파킹 무료 이용권 3매 -무료숙박권 1매와 객실 50% 할인 우대권 4매, -뷔페 식사권 1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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