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8개 LCC가 새로 들여올 여객기만 26대에 달할 정도로 대대적인 투자가 이뤄진다. LCC 맏형 격인 제주항공의 항공기가 총 31대인 것을 고려하면, 대형 LCC 하나가 새로 생기는 것과 맞먹는 규모다.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진에어 모두 공격적인 투자로 항공기 투입에 힘을 쏟고 있다.

대한항공-델타항공 조인트 벤처가 출범하면 미주 내 290여개 도시와 아시아 내 80여개 도시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한국을 경유하는 환승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며 신규 비행기도 18대 추가 도입한다. 작년 말부터 올해까지 캐나다 봄바디어사가 제작한 친환경기 CS300 총 10대 순차적으로 들여온다. 작년 처음 선보인 차세대 항공기 B787-9 4대와 B777-300ER 4대 등도 신규 도입한다. 아시아나항공 역시 차세대 항공기인 A350 2대를 도입하며 장거리 노선에 힘을 쏟고 있다.

제주항공은 항공기 출발·도착 등 운항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동보공항서비스’를 인수해 인천, 김포, 김해 등 주요 공항에서 지상조업을 직접 수행하며 티웨이항공 역시 ‘티웨이에어서비스’를 출범하며 사세를 확장하며 FSC만이 가지고 있던 지상업무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항공사에 고공행진은 곧 인력채용과 이어진다. 항공기가 운항하기 위해서는 조종사, 승무원, 지상직과 같은 직원들이 국토부에 신고가 되어야 하는데 1대 당 78~82명이 충족되어야 승인이 가능하다. 이는 곧 올해 3500여명이 추가로 필요하다는 의미가 된다.

최근 김해공항 서편활주로 증편, 터미널 확장, 주기장 확대로 인해 외국항공사가 늘어나고 김해-제주도 노선이 늘어나며 부산, 김해, 진주, 대구, 울산, 창원, 경남, 통영, 사천, 밀양, 거제, 양산, 구미, 포항, 상주, 경산, 칠곡, 경북, 광주, 목포, 여수 등 각 지역에서 항공사 지상직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전문학원을 통해 취업하고 싶어 찾아보지만 부산 지역을 제외하곤 마땅히 없는 실정이다. 부산에서도 여러 학원이 있지만 처음 듣다 보니 판단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이럴 땐 검증 받은 기관을 찾아보는걸 추천한다.

부산코리아승무원학원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2017년 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어 있다. 지난 17년 3월 강남의 교육노하우를 그대로 부산에서 진행하는 직영 기관이다. 또한 강남지점의 가장 평가가 높은 각 분야별 강사와 전문 PD가 1년 동안 인터넷강의를 촬영을 했다. 이를 통해 수업을 들은 직후 학생들은 인터넷 강의를 통해 복습을 함으로써 항공실무를 깊이 배우게 되었고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어 추후 면접 답변 준비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상직 승무원 과정은 기존 부산에 없던 세분화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졸공채(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티웨이, 이스타항공) 준비는 물론 서비스인턴(대한항공, 아시아나, T-way, E-star) 채용, 외항사(델타, 케세이, 홍콩 항공사 등)까지 각각의 면접반이 별도로 운행되고 있기 때문에 각자의 수준에 맞춰 준비가 가능하다.

객실 승무원 과정은 총 3가지 과정을 폭 넓게 선택할 수 있다. 첫 번째 승무원 과외 과정은 1개월 또는 2개월 정도의 기간만 집중적으로 준비해서 첫 지원 합격만을 목표로 한다면 이 과정을 추천한다. 두 번째로는 채용 직후 해당 채용에 대한 수강만을 원하는 비수강생들은 자소서 집중4일완성반, 면접4일완성반 등 시즌에 맞춤수업을 선택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는 최소 6개월에서 1년이라는 목표 지원 횟수 20번 이상, 1개 항공사 이상이면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 프리패스 혜택이 주어지는 정규과정까지 본인이 필요로 하는 것만 선택할 수 있다.

항공운항과 입시를 목적으로 하는 중학생, 고등학생들 위한 전문 커리큘럼이 존재하며 개원 첫 해 인하공전 / 연성대 / 광주여대 / 한서대 / 수원과학대 항공운항과 합격생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어 강남에서의 명성을 이어나갔다. 진로 체험 인증기관 인증 후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승무원이라는 직업에 쉽게 다가갈 수 있게 직접학교에 찾아가 진로체험을 도와주고 있으며, 그 이전에는 진로교사가 신청하여 원내에서 실제 승무원이 하는 일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었다.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수강생이 취업 합격생으로 이어지며 합격생의 추천으로 더욱 이름을 알리고 있는 부산코리아승무원학원의 귀추가 주목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