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7년 12월 23일 한국직업방송 "대한민국 NCS 사용설명서" 중 IT시스템 관리, 운용분야에서는 경원직업전문학교의 ICT보안시스템 구축운영 엔지니어양성과정이 방영되었다.

경원직업전문학교의 ICT보안시스템 구축운영 엔지니어양성과정은 ICT분야의 전문 엔지니어를 꿈꾸고 첫발을 내딛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직무역량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정보통신기술(ICT) 운영/관리에 필요한 전문 엔지니어는 IT 시스템 사용자 지원뿐만이 아니라 모든 정보화기기 및 정보시스템의 안정된 운영, 관리 등에 대한 직무역량(지식, 기술, 태도)를 학습이 되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경원직업전문학교에서는 해당 과정을 NCS기반으로 설계 진행하여 4차 산업혁명에 기반이 될 수 있는 인재를 길러내고 취업을 할 수 있도록 과정 편성이 되어 있다.

경원직업전문학교의 해당 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이성규 교수는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실습 위주의 교육 훈련으로 업무 적응력과 이해력을 높여줌으로써 이를 바로 실무에 적용하고 있다"고 하였으며 총괄본부장인 고현정 부장은 "취업 연계가 되어 있는 산학협력기관에서 NCS 교육을 이수한 학생이 과정 수료 후 취업처에서 학교에서 배운 직무역량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적응하는 것을 독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경원직업전문학교의 ICT보안시스템 구축운영 엔지니어양성과정은 1,280시간(8개월)과정으로 긴 시간을 장점으로 내세웠으며 처음 입문하는 예비 엔지니어들에게 직무역량을 쌓아갈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있다.

또한, 고용노동부 우수 훈련기간으로 최근 선정되었으며 국가유공 대한민국 산업포장 수장, 취업률 우수기관, 스타훈련교사 선발 등으로 정부 기관에 인정을 받고 있는 직업훈련기관이다. 현재 남서울대학교, (사)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 김포시 등 다방면으로 MOU산학협약 체결로 학생들이 수료 후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