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에게 회식 장소 선정이란 늘 고민하게 만드는 대상이다. 퇴근 후 교통 접근성은 물론이고 이동시간 및 음식 맛과 양, 매장 분위기 등 신경 써야 할 사항이 많기 때문이다. 특히 저녁이 있는 삶을 추구하는 ‘워라밸’ 시대에 맞춰 회식 빈도를 낮추거나 소규모 회식을 진행하는 회사가 증가하면서 오히려 회식 공간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회사 위치가 서초동에 있다면 서울 교대역 부근의 맛집 중 한 곳을 가보길 추천한다. 무엇보다 서초동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만큼 회식 장소로 가볼 만한 선택지도 바, 펍, 이자카야, 고기집 등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교대역 일대는 저녁 시간대에 특히 많은 인파로 북새통을 이룬다. 교대역 인근에는 많은 회사들이 자리하고 있어 교대역 회식장소 골목은 회사원들로 붐비며,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손색이 없는 이 일대에는 많은 서초 맛집을 방문하고자 하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자 서초동 맛집들의 경쟁 또한 치열하다.
최근 요식업의 트렌드는 이색적이면서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구성, 친절한 서비스, 우수한 가성비 등이 꼽힌다. 여기에 톡톡 튀는 메뉴를 가졌거나, 깔끔한 인테리어까지 더해지고 입소문까지 탔다면 줄 서서 먹는 해당 지역 맛집으로 거듭나게 된다. 이런 가운데 교대 조개찜 ‘인기명’을 찾는 사람이 많다.
서울 교대역 맛집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육류인 갈비과 다양한 해산물을 넣은 조개찜을 함께 맛 볼 수 있는 ‘조개갈비찜(조갈찜)’의 이색적인 메뉴를 선보인다. 푸짐한 비주얼로 관심을 모으며 육류와 해산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호불호 갈리지 않는 메뉴 덕에 각종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으며, 인기 프로그램 ‘생생정보’에서도 소개가 된 바 있다. 
담백하고 고소한 고기의 맛도 즐길 수 있는데다 신선하고 칼칼한 조개찜까지 맛볼 수 있는 매장 또한 깔끔하고 넓은 식당 환경으로 만족스럽다는 평이다. 본 메뉴를 다 먹고 난 뒤 한약재를 사용한 육수에 즐기는 칼국수, 볶음밥 추가사리 메뉴도 인기가 좋다.
서울 교대 맛집 인기명 관계자는 "어느 곳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고기와 해산물의 질이 매우 좋고 신선한 것이 특징."이라며 "조갈찜이 인기를 모으면서 교대 인기명은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사랑 받고 있으며 가족이나 단체 손님들의 방문도 많아졌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