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온화한 날씨, 여행을 떠나 평소와는 다른 시간을 보내고 싶어지는 법. 속초는  바다와 산, 여유로운 산책로와 관광지, 취향과 기분에 따라 돌아다니는 다양한 속초 여행코스를 계획해 볼 수도 있다. 특히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명소들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속초 설악 워터피아는 속초 데이트코스로도 즐거운 물놀이 시설과 스파가 마련되어 있는 곳이지만, 아이 동반 가족들에게 특히 인기인 명소다. 날씨에 관계없이 일정한 환경이 유지되는 것이 장점. 아바이마을은 실향민들의 마을이면서 드라마 촬영지, 어른들을 모시고 돌아보는 산책코스나 드라마의 등장인물이 된 기분을 느껴보기에도 좋다.

여유롭게 속초 자연을 만끽하고 싶다면 속초 케이블카에 올라 공중산책을 즐겨보자. 봄빛 가득한 풍경은 틀림없이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리라. 여행의 마지막 피로를 날려줄 척산온천은 여유와 휴식을 책임지는 코스로 추천한다.

산뜻한 봄에 어울리는 속초맛집 베스트에 추천할 곳. 속초 순두부 맛집인 '대청마루'는 학사평 순두부마을에서 드물게도 옛 방식 초당순두부를 내는 집이다. 일견 비슷한 맛이라고 느껴지기 쉬운 하얀 순두부뿐 아니라 얼큰순두부와 푸짐한 반찬으로 다른 곳과 차별화된 것이 특징. 다양한 메뉴를 찾는 가족여행객이나 젊은 커플들에게 특히 인기라 속초맛집 추천에 이름을 올리곤 한다.

물론 담백한 하얀 순두부 또한 담백한 맛이 깊어 속초 아침식사 메뉴로 사랑받는다. 그래서인지 인제 재래식손두부, 양구 전주식당, 강릉 원조초당순두부와 더불어 강원도 4대 두부집으로 유명하며 설악산 맛집으로도 손꼽혀 방문할 가치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