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는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관광지다. 연간 100만 명에 달하는 관광객이 찾는 항구 대포항, 속초 일대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엑스포 타워, 천혜의 자연보고인 설악산 등 볼거리가 풍부하며 주변에는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식당들이 즐비하다.

이 가운데, 속초 순두부 맛집 옛고을순두부가 삼색 모두부, 순두부찌개 등 다양한 두부 요리를 판매하며 눈길을 모으는 모습이다.

옛고을순두부는 국내산 연천 콩을 사용하며 간수로 해양 심층수를 활용해 두부를 만드는 식당이다. 비트와 백년초로 만든 붉은색 두부, 브로콜리와 녹차잎으로 만든 녹색 두부, 해양 심층수의 흰색 두부 등을 삼색 두부로 활용하는데, 이들 모두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신선한 재료만을 활용한 건강한 음식들이다.

설명에 따르면, 삼색두부전골, 순두부전골, 모두부, 초당 순두부정식 등 다양한 두부 요리를 판매하며, 황태구이 및 오징어순대 등 강원도의 별미로 알려진 식품들도 같이 제공하고 있다. 또한, 김치, 버섯 무침, 오이지, 오징어 젓갈, 2가지 두부 지짐, 메밀전 등의 다양한 반찬들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가게 내부에 원산지 표시를 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식사를 즐길 수 있게 했다.

그 밖에도 좌식, 입식 등 고객이 원하는 편한 자세로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주차장이 넓어 편의시설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사전예약 시 두부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 활동도 할 수 있어 가족단위의 손님이 많이 방문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설악산 맛집 옛고을순두부의 관계자는 “해마다 많은 인원이 속초를 방문하는데,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찾기 위해서 우리 가게를 찾는 고객들이 많다”라며 “다양한 두부 요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몸에 좋은 신선한 재료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옥수수 동동주, 곤드레막걸리와 같은 평소 쉽게 맛볼 수 없는 주류 메뉴도 같이 판매하며 만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에는 자녀들과 보람찬 시간을 가지고 싶어 하는 부모님들이 많아 자사의 두부 만들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다.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서 앞으로도 더 좋은 재료를 활용해 맛있는 음식을 판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때는 매장의 메뉴, 인테리어, 서비스 등을 조사해야 하며 미리 매장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