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비스 신광은 경찰이 2018년 1차 경찰공무원 공개채용 합격자를 대상으로 합격수기 공모전을 진행한 가운데, 지난 7월 5일에는 우수 합격수기 작성자와 함께 윌비스 신광은 경찰학원 노량진 본원에서 합격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합격수기 공모전은 경찰공무원 최종 합격자뿐만이 아닌 필기 합격자까지 대상으로 윌비스 신광은 경찰 수강이력이 있는 2018년 1차 경찰공무원 공개채용 합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했다.

우수 합격수기는 내부 심사를 통해 선발되었으며, 작성된 합격수기 중 1~3등 수상자와 함께 시상식을 진행했다. 윌비스 신광은 경찰팀 관계자는 “윌비스 신광은 경찰과 함께 합격한 여러분 모두 자랑스럽다. 앞으로 공직 사회에서도 자랑스러운 경찰관이 되어달라”고 전했다.

1등 100만 원의 영예를 안은 김형호(2018년 1차 일반공채 서울청 합격자)씨는 “평소 암기 위주가 아닌 이해를 중요시하는 학습 스타일에 딱 들어맞는 윌비스 신광은 경찰의 커리큘럼을 선택했기 때문에 합격할 수 있었다.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잃지 않는다면 반드시 합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김씨는 “남들보다 늦든 빠르든 상관없이 자기 자신을 믿고 나아가면 된다”고 강조했다.

2등 50만 원의 영예를 안은 박현동(2018년 1차 101단 합격자)씨는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어제의 나, 그리고 앞으로의 나와 비교를 하면서 노력했다. 본인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만약 불합격했다면 불합격수기를 써보는 것도 합격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 3등 30만 원의 영예를 안은 오희봉(2018년 1차 일반공채 경기 남부청 합격자)씨는 “늦은 나이였지만, 밥을 먹으면서도 영어 단어장을 놓지 않았고, 공부에 영향이 있을까봐 친구도 만들지 않고 외로움과 싸워가며 공부했다. 윌비스 신광은 경찰 교수님들의 열의를 본받아 열정 있는 대한민국의 경찰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윌비스 신광은 경찰 합격수기는 올 7월 중순, 윌비스 신광은 경찰 홈페이지에서 합격STORY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