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포용적 성장’은 간판 바꿔다는 꼼수…실험적 성격은 여전해”
이주민 서울청장 유임에 “드루킹 부실수사 보은…자리에서 물러나야”
“드루킹 사건 명명백백하게 수사해야…무력화 돼선 안 돼”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br></div>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김선수 대법관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26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김 후보자에 대해 “도덕성‧능력‧자질 등 모든 면에서 부적격자로 밝혀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 후보자는 2007년 청와대 사법개혁비서관 퇴직 직후 정권의 지원과 각종 불법 행위 등 자질과 도덕성에 큰 결함이 발견됐다”며 “이것만 갖고도 대법관 직을 수행하기에 충분히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특히 김 후보자가 문재인 대통령의 측근 비서였다는 점을 들어 “이는 삼권분립의 원칙을 명백하게 위배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김 후보자는 자진사퇴해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전날(25일) 문재인 대통령이 경제정책과 관련, ‘포용적 성장’을 거론한 데 대해서도 ‘꼼수’라며 비판했다.

그는 “소득주도성장이라는 듣도보도 못한 경제정책으로 밥상물가를 치솟게 만들더니, ‘포용적 성장’이란 새로운 간판을 내거는 꼼수를 벌이려는 시도가 벌어지고 있다”며 “그래봐야 분배정책이 재분배정책으로 방점만 이동했을 뿐, 실험적 성격은 여전하다”고 지적했다.

또 “포용적 성장한다면서 세금마저 가속인상하려는 것은 아닌지 우려스럽다”며 “지금이라도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한국당에 도움을 요청한다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이 유임된 데 대해서도 “드루킹 부실수사의 보은 혜택”이라며, 이 청장의 즉각적인 사퇴를 촉구했다.

그는 “본청 경찰청장이 임명되면 서울경찰청장은 관례상 자리에서 물러나던지, 옷을 벗어야 한다”며 “유임된 것은 국민을 너무 우습게 보는 처사”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서울청장은 경찰조직의 명예를 위해서라도 옷을 벗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경제 실정으로 궁지에 몰린 청와대가 장관 자리 몇 개를 당근과 미끼로 삼아 민주평화당과 정의당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며 “한국당을 패싱시켜 대결정치 구조를 만드려는 시도”라고 주장했다.

이어 “청와대가 진정한 협치를 하고자 한다면 장관자리 몇 개로 동정하는 것이 아니라 야당과 협치를 통해 진정한 협치 조건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허익범 특검팀에 대해서도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죽음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이를 갖고 드루킹 특검을 무력화돼서는 안된다”며 “드루킹 일당 들이 민주주의를 훼손한 데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히는 길이 특검의 사명이자 국민들을 위한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일부 언론에서 ‘드루킹 특검 수사가 60일로 종칠 것’이라며, 특검 무력화에 동조하는 언론도 있다”며 “지난번 특검법 합의에서 60일 정식수사 외에 30일 추가연장이 가능하다는 점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해서도 갑질, 욕설, 영화배우 김부선과의 불륜, 조폭과의 연루설 등을 거론하며 “적폐청산 미명하에 10년, 20년, 30년된 사건도 들춰내는 마당에, 대통령 측근에 대해서는 제대로 된 수사를 하지 않느냐. (이 지사에 대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