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관광지를 비롯,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1년 365일 여행자들에게 사랑받는 국내 여행지이다. 특히, KTX 강릉선이 개통됨에 따라 강릉을 찾는 이들이 늘었다.

짙푸른 동해바다가 출렁이는 강릉 경포대는 대표적인 명소로 꼽힌다. 여행에 먹거리가 빠질 수 없듯, 여행코스는 언제나 맛집을 중심으로 짜여진다. 강릉 경포대 맛집 ‘택지골’은 수제 생갈비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강릉 여행코스에 빠질 수 없는 곳이다. 지역 주민들에 따르면 강릉 현지인들도 줄서서 먹는 강릉역 맛집으로,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되는 명소라는 평이다.

강릉 경포대 맛집 ‘택지골’에서는 수제 생 돼지갈비와 수제 양념돼지갈비를 맛볼 수 있다. 돼지고기는 100% 국내산 암돼지만을 사용한다. 업체는 한돈 자조금에서 인증한 한돈 인증점이다.

수제생갈비는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당일 준비한 7~80인분만 한정수량으로 판매하며, 주문 즉시 갈비포를 정육해 제공하고 있다.

고기를 굽는 숯은 비장참숯이 사용된다. 업체 관계자는 “비장참숯은 참나무 숯 중 가장 품질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불을 피울 때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고 화력이 강한 것이 장점이다"며 “높은 화력으로 고기의 겉면을 노릇하게 구워냄과 동시에 살집 속에 육즙을 가둔다”고 설명했다.

신선한 돼지고기에 맛깔난 양념을 입힌 수제 돼지갈비인만큼 고기 자체의 맛도 뛰어나지만, 함께 제공되는 밑반찬 역시 허투루 내지 않는다. 제주도에서 공수해 비법양념을 더한 갈치속젓과 명이나물을 곁들여 먹으면 고기의 맛이 배가 된다.

이에 더해, 강릉 경포대 맛집 ‘택지골’에서 고기를 주문하는 이들에게는 한우사골을 우려낸 육수를 이용한 수제 물냉면도 서비스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 강릉 맛집 ‘택지골’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