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대형할인마트 이마트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9900원 완구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마트는 2일부터 11월 창립 25주년을 맞아 이마트표 블랙프라이데이인 '블랙이오' 행사를 실시한다.

이마트는 25년간 진행해온 11월 개점기념 행사를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나 중국의 광군제 같이 한국을 대표하는 쇼핑 문화로 발전시키기 위해 ‘이’마트에 ‘오’면 대박이란 의미인 ‘블랙이오’로 표현 했다.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은 완구 럭키박스로써, 내용물을 알 수 없는 상자로 3만~8만원 상당의 완구가 무작위로 들어있다. 99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남아용과 여아용 완구로 나눠 판매 중이다. 1인당 1개 구매가 가능하며 한정 수량을 선착순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밖에도 오는 28일까지 4주간 총 2000여 품목, 300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해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럭키박스로 불리는 랜덤박스 혹은 복불복 복주머니는 특정 브랜드의 상품이나 유통업체 취급 제품을 무작위로 상자에 담아 균일가에 판매하는 이벤트 상품이다.  소비자는 물론 판매자도 상자를 열 때까지 상품을 알 수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보통 1만원/2만원/3만원 등의 균일가에 판매되며 구매가 보다 높은 원가의 제품이 담겨 있다.

럭키박스 이벤트는 연말과 연초 할인 시즌에 각 브랜드 별 매장에서 주로 진행되며 대형 유통업체를 비롯해 식음료·화장품업계에서 시행한다. 식료품, 옷 부터 시작해 전자제품까지 제품과 종류를 가리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