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어느덧 빠르게 지나고 있다. 이제 곧 지나갈 겨울을 생각하면서 여행을 가려고 하는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가 바로 속초다. 속초는 겨울 바다를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여행지 중 하나다. 아무래도 다양한 볼거리가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 잡기 때문이다. 게다가 제철을 맞은 대게를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가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속초 여행지 중에서도 맛과 볼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곳이 있다. 바로 동명항이다. 동명항은 등대 전망대와 영금정이 위치해 있는 필수 관광 코스 중 하나다. 또한 속초에서 잡히는 해산물이 들어오는 항구로 신선한 해산물과 회를 먹을 수 있는 가게가 즐비하다.

동명항에 위치한 속초맛집 ‘너도대게 나도대게’는 속초대게를 전문적으로 요리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현지인이 직접 찾고 있는 유명한 맛집으로 속초여행코스에서 빠지면 안 되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 업체는 20년 이상 대게집을 운영해온 대표의 노하우가 모인 곳이다. 때문에 대게요리를 맛보고 싶은 매니아들이 꼭 찾아야 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지난해 정글의 법칙 강남이 먹방을 한 곳으로 더 유명해졌다. 속초대게를 맛깔스럽게 요리해 한 상 가득 강남이 먹는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먹고 싶단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들었다. 강남이 먹은 대게요리를 이 업체에서 그대로 먹을 수 있다. 수족관에 대게를 보관해 위생에서도 안전하다. 오픈형 주방을 갖춘 이유도 그만큼 위생에 앞서나간다는 의미기도 하다.

이 업체가 가진 가장 메인 메뉴는 신선한 대게 요리와 모둠회다. 도매 중개인이 ‘너도대게 나도대게’에 있어 신선항 A급 활엉회와 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또한 게찜 요리를 비롯해 소라, 새우, 튀김 등 20여 가지 이상의 밑반찬을 한 상 가득 맛볼 수 있다. 속초에서 빠지지 않고 먹어야 할 물회도 밑반찬으로 나올 만큼 푸짐하다. 가격 대비 다양한 회와 대게를 맛볼 수 있어 효율이 좋다. 또한 정갈한 식사류로 가지고 있다. 물회를 비롯해 회덮밥과 게장밥도 지친 입맛을 되살려주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겨울 대게는 지금이 제철이라 꼭 먹어야 한다”며 “통통한 살이 오르기 때문에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항상 좋은 음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속초에서 식도락을 즐기실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