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유래 원료를 사용하는 인체적용시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파이토뉴트리’의 대표 제품들인 ‘슬립밸런스’, ‘파미로겐’, ‘곤약 세라미드’가 지난 5월 8일 기준, 네이버 쇼핑 BEST 100의 기타건강기능식품 분야 1, 2, 3위를 각각 차지했다. 기타건강기능식품 분야는 일반적인 멀티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이 아닌 수면, 이너뷰티 등의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을 판매하는 카테고리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이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는 기타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는 한 제품이 1위를 차지하는 것도 대단한 성과다. 이번 파이토뉴트리처럼 동일 브랜드의 제품이 1,2,3위를 모두 차지한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다. 기능성, 안전성 측면에서 신뢰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만을 판매한다는 파이토뉴트리의 브랜드 이미지도 이 같은 성과에 호재로 작용했겠지만, 제품 하나하나의 경쟁력 역시 뛰어나다는 것이 주된 분석이다. 실제로 파이토뉴트리의 해당 세 제품은 모두 수면과 이너뷰티 등 각각의 시장에서 기록적인 판매량을 보이는 제품들이다.

이번 1위를 차지한 ‘슬립밸런스’는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수면 영양 제품이다. 감태추출물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아, 수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압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원료다. 슬립밸런스는 이 같은 감태추출물을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들 중 지난 2018년 가장 많은 생산량과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이다. 이 같은 기록들로 인해 슬립밸런스는 감태추출물, 수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대표 제품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을 뿐만 아니라,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로도 불리는 전반적인 수면 시장에서도 주목받는 제품으로 다양한 매체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눈에 띄는 판매량을 보이며 해당 시장의 선두로 올라선 것은 이번 3위를 차지한 ‘곤약 세라미드’ 제품 역시 마찬가지다. 곤약 세라미드는 곤약감자에서 글루코실 세라마이드 성분을 추출한 곤약감자 추출물을 원료로 한 제품이다. 세라마이드는 표피 가장 외곽에서 보습 및 피부 보호 역할을 하는 피부장벽의 주요 구성 성분이다. 곤약감자 추출물은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진피층 위주로 구성돼 있던 이너뷰티 시장에 지각 변동을 일으킨 원료다.

이번 2위를 차지한 ‘파미로겐’은 에스트로겐 3종이 함유된 석류추출물과 함께 비타민D와 감마리놀렌산을 담아낸 제품이다. 석류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 등을 통해 단순한 증상을 넘어 갱년기 여성들의 삶의 질까지 측정할 수 있는 MenQoL 지수에서의 개선을 나타내며 여타 갱년기 기능성 원료들과의 차별성을 드러냈다. 파미로겐은 이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안전성 등을 고려해 식물성 캡슐을 사용했다.

세 제품 모두 생활에 밀접히 맞닿아 있는 수면이나 피부와 같은 부분들에 존재하는 소비자들의 디테일한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제품들이다. 다양한 인체적용시험 등을 통해 기능성과 안전성이 검증된 원료들을 사용해, 파이토뉴트리가 아니고서는 어디서도 찾기 힘든 제품들을 판매하다보니 자연스레 소비자들의 반응 역시 뜨겁다. 꾸준한 재구매와 밀려드는 주문량으로 인해 일시적 품절 현상을 겪은 적도 있다. 또한 슬립밸런스, 곤약 세라미드, 파미로겐은 네이버 쇼핑과 자사몰을 합해 각각 8,000여 개와 5,000여 개, 1,000여 개가 넘는 고객 후기가 존재한다.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네이버 쇼핑의 인기 상품 1위는 분야별로 여러 번 기록했었지만, 이번처럼 세 제품이 모두 1,2,3위를 차지한 적은 처음이다. 고객님들의 큰 사랑에 정말 감사드린다. ‘히알라스킨’ 등의 제품의 주문량이 급증함에 따라 일시적 품절 현상을 겪었을 정도로 많은 관심들을 실감했는데, 이번 기록도 정말 뜻깊다”며 “최근 출시한 눈 건강 관련 제품인 ‘오큘라레이드’도 벌써 뜨거운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 신뢰할 수 있을만한 제품들만을 꾸준히 개발하는 점을 많은 고객님들이 사랑해주시는 것 같다.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