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많은 기업들이 수익 창출을 위해 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필수로 진행하고 있을 만큼 그 효과 또한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빠른 매출 상승을 기대 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각광을 받고 있으며 대표적으로는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체험단 마케팅이 있다.

최근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시즌성 이슈를 노리며 많은 업체들이 체험단 마케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숙박업체, 뷰티, 요식업과 같은 업체들은 비수기에 비해 검색량이 월등히 증가하는 휴가철 시기를 적절히 노리며 이에 맞는 마케팅을 미리 진행하면서 업체를 홍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체험단 마케팅은 단순 광고가 아닌 실제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고 후기를 남기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이 신뢰도 있는 정보를 제공 받게 됨으로써 더욱 높은 관심을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블로그차트는 ㈜아임굿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블로그 빅데이터 플랫폼으로써, 약 1,400만 개의 블로그 데이터를 분석하여 각 테마 및 인지도 등을 DB화 시켜놓고 해당 데이터를 통해 효율적으로 블로그체험단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관계자는 "광고주의 업종과 타겟층에 따라 키워드 및 해시태그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블로그, SNS, 언론사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타겟층에게 콘텐츠가 잘 노출될 수 있도록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있다"며 "브랜드나 제품 홍보를 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필요하다면 블로그차트와 같은 인프라와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에 의뢰해서 무료컨설팅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