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가 지난 5월 21일 ‘아르바이트 및 관리자 교육 (3기)’를 진행하였다. 총 2시간 30분짜리 커리큘럼으로 구성이 되어 있던 이번 교육은 외부의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고객 맞이 서비스 교육’과 더불어 본사 담당자의 ‘운영 매뉴얼 교육’으로 구성됐다.

이러한 명륜진사갈비의 아르바이트 및 관리자 교육은 기존 여타의 프랜차이즈 매장에 비교해보면 상당히 혁신적이고도 효율적인 방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매장의 인력이 바뀔 때마다 개별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면, 점주 입장에서도 상당히 비효율적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하여 명륜진사갈비는 본사에서 직접 정기적인 서비스&운영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명륜진사갈비 본사에서 직접 운영이 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점주들이 놓칠 있는 사소한 부분까지도 디테일하게 교육함으로써, 차후 매장 운용 인력 교육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참석하는 모든 인원에게 교육참가비를 함께 지급해 매장 교육의 참가를 늘리고 있으며, 각 운영 점주들 역시 교육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 먼 지역의 매장들에서도 참석 빈도가 높다.

명륜진사갈비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아르바이트 및 관리자 교육’이 시사하는 바는 크다. 무엇보다 ‘서비스’란, 그에 대한 본질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막상 행동으로 실천하기에는 상당히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더욱 그렇다. 하지만 명륜진사갈비에서는 본사 차원에서 전문적인 외부 서비스 강사를 초청해 교육은 물론, 운영 매장에서의 여러 데이터를 모아 그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고 한다.

명륜진사갈비 담당자는 “전국에 체인점을 두고 있는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로, 1인분에 1만원대 라는 저렴한 가격과 무한 리필이라는 매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베트남 호치민 1호점 준비를 알리며 세계적으로 뻗어나갈 것”이라며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