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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

나경원 “文대통령, 수출규제 관련 대일 강경발언 자제해야”

“설전은 외교라인·각 부처에 맡기고 대통령은 차분함 유지하라”
“與 정경두 해임 건의안 표결 거부, 오기 중 오기”
“윤석열 임명강행은 의회 모욕...패스트트랙 관련 경찰 소환은 야당 탄압”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지금과 같이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대일 강경 발언에 나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전날 문 대통령이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와 관련해 “우리 정부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고 말한 것을 두고 “대통령이 직접 강대강 대치로 끌고 가는 것은 일본 정부 입장에서 오히려 꽃놀이패가 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거친 설전과 치열한 다툼은 외교라인 또는 각 부처에 전적으로 맡기고 대통령은 차분함을 유지해야 한다”며 “정치적·외교적 해법을 마련하고 협상력을 가져가기 위해 대통령만큼은 최대한 발언을 자제해야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부가 여러 가지 방법을 내놓지만, WTO제소 등도 실질적으로 기간이나 결과 등을 고려하면 상당히 오래 걸릴 수 있다. 그 사이에 우리 기업 경쟁력은 무너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사건은 결국 외교문제의 사법화가 낳은 비극부터 시작된다”며 “다시 외교로 돌아가야한다”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일본의 소재·부품·장비 의존에서 벗어나 수입처 다변화·국산화의 길을 걸어갈 것이라고 했는데, 그러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산업경쟁력 강화”라며 “지금 이 정부가 유지하는 소득주도성장·반기업 정책의 폐기 없이는 산업경쟁력이 강화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여당에 대해 “정경두 국방장관 해임결의안 표결조차 못하겠다는 것은 오기 중의 오기”라며 “맹탕 추경, 빚내기 추경, 판돈 늘리기 추경에 거수기 노릇만 하라고 한다”며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전임 정권 보복과 탄압에 절대 충성해온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임명 강행은 의회 모욕, 국민 무시의 도를 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또한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처리 과정에서 국회 선진화법 등으로 고발당한 의원들이 소환된 것에 대해 “경찰은 타겟 줄소환으로 야당 의원을 겁박해오고 있다”며 “여당은 사실상 면담에 가까운 조사에 응하면서 정권의 야당 탄압을 부추기고 응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닭의 목을 비틀어도 새벽은 오듯이 아무리 협박하고 짓밟아도 자유한국당은 새벽이 올 때까지 투쟁할 것”이라며 경찰의 출석 요구를 거부할 것을 재차 확인했다. 


















[폴리 1월 좌담회⑤] “이낙연, 이번 총선 통해 정치 지도자 모습 보여줘야”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폴리뉴스>와 월간 <폴리피플>은 지난 20일 폴리뉴스 회의실에서 ‘2020, 21대 총선 스타트, 변수와 전망’을 주제로 놓고 좌담회를 가졌다. 김만흠 정치 아카데미 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좌담에는 홍형식 한길리서치 소장, 차재원 부산가톨릭대학교 초빙교수,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 그리고 본지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가 참석해 치열한 토론을 벌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이번 총선에서 가장 크게 주목받고 있는 이낙연 전 총리의 종로출마와 차기 대권주자로서의 가능성을 전망했다. 우선 김능구 대표는 이낙연 전 총리가 여론조사에서 대권 주자 1위를 쭉 해온 게 한 1년 정도 넘지 않았나 싶다”며 “저는 이 전 총리를 다룬 어떤 기사를 봤는데 이 전 총리가 ‘고건 전 총리의 길을 걸을 것이냐’라는 내용이었다. 고 전 총리도 행정의 달인으로서 한때 여론조사 1위를 쭉 유지하다가 갑작스레 지지율이 떨어지면서 출마 포기를 선언했었다. 그래서 이번 총선을 통해 이 전 총리 본인이 정말 정치 지도자로서의 모습을 국민들한테 보여줄 시기가 아닌가 싶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떤 면에서는 지금까지의 지지율 1위, 이게 예전에 이회창



[카드뉴스] 수소차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것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현대자동차는 수소전기차 넥쏘를 올해 국내에서 1만 대 이상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수소차는 우리 생활 속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수소차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를 이용해 전기를 만들어 주행하는 수소연료전지차(수소전기차, FCEV)와 수소를 연료로 이용하는 수소내연기관차(HICEV)입니다. 수소내연기관차는 수소전기차보다 연료 보관이 어렵고 효율이 떨어집니다. 현재 생산되지 않고 있습니다. 수소전기차는 수소를 연료로 연료전지에서 전기에너지를 만들어 모터를 돌립니다. 수소전기차가 전기를 생산할 때 수소와 산소가 결합합니다. 이때 나오는 것은 물이 전부인 데다가 외부 공기를 정화하기까지 합니다. 현재 세계 시장에서 판매하는 수소차는 현대차 ‘넥쏘’, 토요타 ‘미라이’, 혼다 ‘클래리티’ 3종류가 있습니다. 모두 수소전기차 모델입니다. 수소차 구입시 현대차 넥쏘의 경우 국고보조금 225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지방자치단체도 지원금을 보조합니다. 지자체 보조금은 강원도가 2000만 원으로 가장 높습니다. 수소차 운전자가 관리할 부품은 에어필터·냉각수·이온필터 정도입니다. 내연기관차보다 관리가 쉽습니다.

[카드뉴스] 가치투자 하려는 당신,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분석틀!

[폴리뉴스 이은주 기자]가치투자. 기업의 미래가치를 정확히 판단해서, 기업 성장의 관점에서 투자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변동성이 큰 한국 주식시장에서 가치투자가 가능할까? 하는 의문을 가진 투자자들도 많습니다. 한국 주식시장은 신흥시장에 속해, 기업이 견고한 성장동력을 갖추고 있어도 글로벌 변수에 의해 취약한 모습을 자주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변수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기초 골격과 미래 성장 플랜을 탄탄히 갖춘 기업은 외부의 ‘바람’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 법이죠. 카드뉴스에서는 건강한 투자 방식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기업 분석의 기본 중 기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고전입니다. PER 계산법으로 먼저 기업을 들여다봅니다. PER은 현재의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것이죠. PER은 기업이 얼마나 벌면 순이익이 주가와 같아지는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1주당 가격이 1만원이고 1주당 순이익이 840원이라면, PER은 11.배인데요. 주가가 1년 순이익의 11.9배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 추세대로라면 이 기업이 약 12년간 순이익을 벌어들이면 내가 산 주가에 가깝다는 의미가 됩니다. PER은 그렇기에 낮을수록 좋고, 투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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