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국가 안보 문제 정쟁의 빌미로 삼아”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4일 중국·러시아 군용기의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 침범과 관련 “중국과 러시아 군용기의 우리 영공 침범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대한민국 영공 무단침범은 어떠한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중국과 러시아의 이 같은 행위는 동북아 평화와 안정에 어떠한 도움도 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하게 경고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정부는 양국 정부로부터 분명한 사과와 재발방지 약속을 받아 내시기 바란다”며 “필요하다면 굳건한 한미공조를 통해서 확실하게 대응하시라”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어 “이 틈에 일본 정부와 자유한국당의 억지 반응은 황당하기 그지없다”며 “일본 정부는 ‘일본 영토인 독도 상공에서 한국 전투기가 경고사격을 할 수 없다’며 독도의 영유권을 주장하는 얄팍한 행동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아울러 일본 항공자위대의 공군기도 출격시켰다고 한다. 강력히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며 “그런데도 제1야당인 한국당 안에서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국제호구’니 ‘대한민국 사방이 뚫렸다’느니 정부를 공격하기에 급급한 얘기만 나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일본의 어처구니없는 주장은 언급할 가치조차도 없지만, 제1야당에서 국가 안보상의 문제를 정쟁의 빌미로 삼는 것은 참으로 개탄스러운 일”이라며 “한국당은 연일 국적 없는 인식만을 쏟아내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원내대표는 “정부 여당을 향해 ‘철없는 친일프레임에 집착하는 어린애정치를 그만두라’고 했다”며 “일본의 부당한 경제보복에 당당하게 대응하는 것을 철없고 어린애 같다고 하는 것에 참담함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한민국은 약하고 힘없는 약소국이 더 이상 아니다. 국민들의 피땀 어린 노력으로 세계 10위의 경제대국이 됐다”며 “한국당은 본인들의 패배의식을 대한민국과 우리 국민들에게까지 덧씌우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일본에 대한 패배의식이 100년 전 을사늑약을 불러 왔었다는 점을 상기하기 바란다”며 “또한 일본에 저자세를 보이면서 화해의 손길을 내밀면 문제가 해결된다는 생각도 냉정한 국제현실을 모르는 안일한 인식이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