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세계적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이 빅데이터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019년 지민의(1995년생) 황금돼지 해를 맞이하면서 1월부터 이달 8월까지 단 한 차례도 놓지 않은 8 연속 1위로 1인 독주체제를 굳건히 이어가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섹시하다, 기록하다, 기부하다"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미, 팬클럽, 휴가'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 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85.59%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2,013,410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 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브랜드 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 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분석은 2019년 7월 15일부터 2019년 8월 16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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