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라 마스크’, ‘셀리턴 플래티넘 LED마스크’, ‘셀리턴 넥클레이’ 등으로 유명한 LED마스크 대표 기업이자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셀리턴에서 ‘뷰티풀마인드’ 기부영수증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뷰티풀마인드’는 기부가 ‘착한 소비’로 이어지는 경험을 통해 대중들에게 기부문화가 확산되도록 하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된 캠페인으로, SNS에 기부영수증을 인증한 고객에 한해 기부금의 2배에 해당하는 적립금을 지급해준다. 지급받은 적립금은 셀리턴 자사 제품 구매 시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한국가이드스타에 기재된 재단 및 기관에서 자유롭게 기부를 한 뒤 기부영수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이때 특정단체에 이익이 가는 것을 지양하고 투명한 기부활동에 기여할 수 있도록 종교, 정치 단체는 대상 기부처에 포함되지 않는다. 

다음으로는 발급받은 기부영수증을 개인 SNS에 인증해야 한다. #셀리턴, #셀리턴기부캠페인, #뷰티풀마인드 등의 해시태그를 함께 기입해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에 기부영수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그 후 셀리턴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뷰티풀마인드” 기부 캠페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양식에 맞게 정보를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최소금액 제한없이 기부금의 2배만큼 적립금이 지급되며, 최대 10만원까지 기부금액으로 인정된다. 10만원 기부 시 2배인 최대 20만원의 적립금을 받아볼 수 있다. ‘뷰티풀마인드’ 캠페인은 연말인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셀리턴은 ‘뷰티풀마인드’ 캠페인뿐만 아니라 평소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해 온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셀리턴은 사내에 사회공헌을 위한 태스크포스(TF)팀인 ‘뷰티풀라이프’를 두어 사회공헌의 확대를 위해 거듭하고 있으며, 화상환자 의료 지원 활동으로 잘 알려진 ‘베스티안재단’과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화상환자에 의료비 및 자사제품 지원은 물론 화상환자 인식개선을 위한 마라톤 행사, 그림책 제작 역시 지속적으로 후원해왔다. 

㈜셀리턴의 김일수 대표는 지난 8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셀리턴이 가고자 하는 방향은 사회공헌에 있다’며 ‘단순 기부 차원을 넘어 선순환이 되는 사회공헌 시스템을 만들고 싶다’고 밝힌 바 있는데, 이번 ‘뷰티풀마인드’ 캠페인 역시 일회성 기부에 그치지 않고 기부참여의 긍정적인 선순환 효과에 기여할 것인지 그 행보가 주목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