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눈은 마음의 창이라는 말을 한다. 사람과 대화를 할 때 자연스럽게 시선이 맞닿는 곳이 눈이며, 미의 기준을 언급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도 눈이다. 하지만 그 중요성처럼 이런 눈의 아름다움은 나이가 들수록 지키기 어려운 것이기도 하다.

눈가 지방은 안구 주위를 둘러싸고 경막이라는 얇은 막에 고정되어 있다. 이 경막은 노화로 인해 느슨해지기 쉬운 부위로, 살이 처지거나 반대로 안쪽으로 밀려 들어오며 뼈의 굴곡이 드러나기 쉽다. 이처럼 눈두덩이, 눈위 및 눈꺼풀 꺼짐 현상이 발생할 경우 피곤한 인상을 형성할 수 있으며 젊은 시절 선명했던 쌍꺼풀 라인도 부자연스럽게 가려질 수 있어 개선이 필요하다. 

눈꺼짐 필러, 눈두덩이 필러 등을 시술해 이런 현상을 개선하기도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어렵고 시간이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다는 한계가 존재했다. 때문에 최근에는 이와 같은 한계점을 극복해줄 방법으로 콤플렉스를 해결하는 꺼진눈지방이식이 인기를 얻고 있다. 

환자 자신의 신체에서 채취한 지방을 통해 움푹 들어간 눈을 보완하는 꺼진 눈 지방이식은 절개 없이 젊은 시절의 눈매를 되찾고 조화로운 인상을 형성할 수 있는 방법이다.

생착률이 가장 높은 허벅지 및 복부에서 지방을 채취, 원심 분리기를 이용해 지방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순수 지방 세포만을 채취하여 미세 지방 입자를 분리하는 것이 그 첫번째 단계다. 이렇게 분리된 순수 미세 지방 입자와 생착률을 극대화하는 PRP(혈소판 풍부 혈장)을 함께 볼륨이 꺼진 눈두덩이에 이식하면 수술이 마무리된다. 

노화 또는 선천적인 특징으로 인해 눈꺼풀이 꺼져서 쌍꺼풀이 여러겹 생기거나 쌍꺼풀 수술 시 과도한 지방 제거로 인해 부작용을 앓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생착률 또한 높아 영구적이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만, 이처럼 뛰어난 효과만큼 만족스러운 꺼진눈지방이식을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면이 있다. 바로, 개인의 눈꺼풀 형태와 함몰 정도에 따라 섬세한 이식을 진행할 수 있는 풍부한 노하우가 그것이다. 아주 미세한 이식 방법과 양의 차이로도 그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다룬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각종 프로모션이나 할인을 통해 가격, 비용을 앞세우는 병원 보다는 관련 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유명한 곳, 잘하는 곳을 선택해 실력있는 의료진을 선택할 것을 권하는 바다. 또한 집도의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를 확인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다. 

글 : 신논현역 강남아이리스성형외과 오성균 대표 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