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자외선이 내리쬐는 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철이 다가왔다. 이로 인해 계절의 온도는 급격히 변화하고 환절기가 시작돼, 최근 많은 관심을 받는 키워드는 환절기피부관리일 정도로 여러 사람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그만큼 계절의 온도 변화에 적응을 못한 피부가 탄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요즘 같은 환절기 날씨에는 가을철피부관리에 더욱 유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는 아침, 저녁의 큰 일교차로 인해 유, 수분 밸런스가 쉽게 깨지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노화가 가속화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피부 탄력을 되찾기 위해 보습제, 자외선 차단제 및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고, 식약처 인증받은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미 탄력이 저하된 피부는 화장품 및 생활습관 개선만으로는 쉽지 않다. 이에 성형외과 시술을 통해 피부 관리를 개선하기 위한 많은 이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데, 실을 삽입하는 리프팅 보다는 비수술적인 레이저리프팅을 통해 얼굴의 탄력을 되찾으려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레이저 리프팅의 경우 짧은 시술 시간과 회복 기간으로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 해야 하는 주부 및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시술 방법이다. 레이저 리프팅의 경우 원데이리프팅과 튠페이스 등 다양한 시술 방법이 있는데, 원데이리프팅은 공기를 이용해 얼굴 라인을 잡고, 다시 한번 초음파 레이저로 얼굴 라인을 잡아주어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법이다.

튠페이스는 강력한 유니폴라고주파 에너지가 피부 전층 또는 원하는 피부층에 집중 치료가 가능해 효과적으로 피부 내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탄력 있는 피부를 얻을 수 있다. 이처럼 레이저 리프팅은 선택에 따라 다양한 진행 방법이 있지만, 시술 시에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시술을 진행해야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한편, 레이저 리프팅의 경우 난이도가 높은 시술로 전문 시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한 경우가 있다. 원데이리프팅과 같이 특허가 있는 기술의 경우 상표등록증은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병원 내 의료 시설은 충분한지 후기 등을 통해 파악하고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유라인클리닉 유승민 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