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접할 수 있고 간편하게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다양한 건강식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수많은 건강식품들 중에서 과학적으로 그 효능을 입증받은 건강식품은 얼마나 될까? 

요즘 여러 건강식품 중에서, 이미 오랫동안 섭취되어 왔으며 과학적 연구를 통해서 그 효능도 밝혀진 '타히보'라는 소재를 추출한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타히보는 고대 잉카제국 시대부터 건강 증진을 위해 섭취하기 시작한 나무다. 아마존 일대에서 주로 자생한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 나무 안쪽 수피는 과거 금과 맞바꿀 정도로 높은 가치를 인정받았다. 

특히, 현대에 들어서 시행된 여러 과학적 연구 결과를 통해 타히보 효능이 현재에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1960년대 브라질의 한 박사로부터 시작된 타히보 연구가 현재까지도 꾸준하게 진행되고 있는데, 그만큼 타히보에는 다량의 유효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그 성분들이 건강 증진에 매우 유익한 작용을 한다는 사실이 밝혀져 있다. 지금까지 발표된 타히보 효능 관련 논문 및 특허가 수백 건에 달하며, 이미 남미, 유럽, 미국 등에서는 타히보 효능이 널리 알려져 있어 수천억 원대의 타히보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타히보가 낯선 건강소재에 속하기 때문에 타히보 존재에 대해 모르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하지만, 최근 TV 건강 프로그램에서 타히보가 소개되어 이전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타히보 존재에 대해 알게 되었고, 타히보에 대한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한 연구에 의하면, 타히보 성분들이 대부분 휘발성 성질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때문에 고온에서 추출이 된 타히보는 휘발성 성질을 가진 성분들이 공중으로 흩어지기 때문에 타히보 효능을 온전히 보기 어렵다. 그렇다면 어떻게 추출해야 타히보 효능을 온전하게 누릴 수 있는 것일까?

홍천 지자체 연구소에서는 이에 대한 다년간의 연구 끝에 '저온 고압 복합 추출' 공법을 타히보 추출에 적용하게 되었다. 타히보가 저온에서 추출되면 성분들이 소실되지 않아 추출 수율이 높아지므로, 타히보 효능의 가치를 더 높일 수 있게 된 것이다. 때문에 타히보 소재 건강식품을 섭취하고자 한다면 추출 방법을 필히 따져보아야 한다.

'저온 고압 복합 추출' 공법으로 제조된 타히보 건강식품 제품이 바로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이다. 가피타히보 라파초는 타히보 효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타히보 제품으로서 성별,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모두가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액상 파우치 형태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휴대와 섭취가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어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소비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재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 측에서는 타히보 TV 건강 프로그램 방영과 (주)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하는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기념으로 '가피타히보 라파초'를 최대 35%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프리미엄 타히보 제품인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는 해당 이벤트는 '가피타히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