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효성은 자사의 IT 계열사인 효성ITX가 컨택센터 운영체제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한다고 18일 밝혔다.

효성ITX는 최근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인 ‘브라이트 패턴’과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와 클라우드 컨택센터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효성ITX는 NBP의 서버, 클라우드 등 IT인프라 기반에 브라이트 패턴이 개발한 솔루션이 적용된 컨택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그동안 “기존 사업에 IT 기술을 융합해 빅데이터 시대를 선도해 나가야 한다”며 “효성ITX의 클라우드 솔루션이 다양한 정책과 이용자의 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강조해왔다.

클라우드 컨택센터는 가상의 클라우드 플랫폼이 기존의 교환기, 서버, 보안장비 등 하드웨어를 대체해 운영에 필요한 초기 투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ARS, 녹취 등 기본적인 상담지원 서비스 외에 로봇을 활용한 챗봇 상담, 상담 모니터링 및 고객 분석, 상담 품질평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 옵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이사는 “이미 IT 패러다임은 클라우드 중심으로 전환하고 있다”면서 “고객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미래 성장 사업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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