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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출시 모바일게임 기대작, 3D 그래픽 강세

SNS서 많이 언급되는 11월 출시 모바일게임, 3D 그래픽 강세
신규 IP , <엑소스 히어로즈>와 검증된 IP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리니지2M>

[폴리뉴스 김윤진 기자] 이달 출시된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에 이어, 11월에도 대형 모바일게임들이 잇따라 출시될 전망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확인해보니, 게이머들은 대체로 2D보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3D 그래픽을 채택한 게임들을 기대작으로 꼽고 있었다. 폴리뉴스는 해당 게임들의 특징을 미리 살펴봤다.

11월 7일 출시 - 넥슨 <V4>

<V4>는 넥슨이 서비스하고 자회사 넷게임즈가 제작한 MMORPG다. 넷게임즈는 MMORPG <히트>와 <오버히트>를 연달아 흥행시켰을 정도로 해당 장르에 노하우가 많은 제작사다.

<V4>의 핵심 콘텐츠는 ‘인터서버’, ‘레이드’, ‘거래소’ 등이다. 먼저 인터서버는 최대 5개 서버 유저들이 한 곳에 모여 PVP를 진행할 수 있는 곳이다. 인터필드는 아이템 드랍율이 높게 설정돼 있는 것이 특징이며, 유저들은 소속 길드의 구성원들과 함께 PVP를 즐길 수 있다.

필드보스 레이드는 보상면에서 타 게임들과 차별화됐다. <V4>에서는 보스를 토벌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기여도에 따른 보상도 제공돼 성취감을 극대화한다. 또한 최대 300명의 유저가 동시에 전투를 벌일 수 있다.

거래소는 유저들 간 자유로운 거래 환경을 지향한다. 장비, 물약, 스킬북 등을 원하는 가격에 판매할 수 있고, 필드에서 획득한 골드는 거래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료화폐로 교환 가능하다.

11월 21일 출시 -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엑소스 히어로즈>는 ‘우주’가 개발하고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캐릭터 수집형 턴제 RPG다. 필드 모험 등 콘솔 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어, 콘솔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도 눈여겨 보고 있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그래픽’, ‘캐릭터’, ‘전략전투’, ‘페이트코어’, ‘사운드’ 등 5가지 요소에 집중해 제작된 게임이다. 먼저 ‘그래픽’과 ‘캐릭터’는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들로, 모바일게임 이상의 고퀄리티 비주얼을 지향하고, 3D 모델링 및 이펙트 등 모든 공간과 사물에서 우주만의 표현법을 적용했다.

‘전략전투’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개발 과정에 가장 많이 반영한 콘텐츠다. 각 캐릭터의 ‘속성’ 및 ‘브레이크 시스템’, ‘스킬’ 등 세부 키워드를 통해 다양한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는 방어형 캐릭터가 피격 당했을 때 마나 획득, 공격형 캐릭터가 공격했을 때 마나 획득하는 시스템이 있다.

‘페이트코어’는 타사 게임의 ‘코스튬’과 유사한 시스템이다. 착용하면 외형 변화와 스탯 상승 등 효과가 있다. 사운드는 작곡가 ‘박진배’와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가 참여해 BGM 퀄리티를 높였고, 전문 성우진 녹음으로 스토리 몰입감에 신경 썼다.

11월 내 출시 예정 -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피처폰 시절부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빌 프로야구’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팬들의 니즈에 부응해 6년 만에 활용된 IP인 만큼, 게임 제작 엔진인 유니티5를 통해 세련된 3D 그래픽으로 개발되고 있다.

<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실제 선수의 데이터가 아닌 ‘나만의 선수’를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문 성우진, 개성 있는 경기 시스템, 연애 요소도 타사 야구 게임들과의 차별점이다.

게임빌은 <프로야구 슈퍼스타즈>를 본래 지난 9월 런칭할 예정이었지만,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11월로 연기했다.

11월 또는 12월 출시 예정 - 엔씨소프트 <리니지2M>

<리니지2M>은 엔씨소프트가 제작한 MMORPG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16년 전 PC 게임 <리니지2>가 당대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출시돼 모두를 놀라게 했던 때의 영광을 모바일에서 재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을 정도로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리니지2M>은 심리스 오픈월드(필드 이동 시 별도 로딩화면이 없는 방식)로 제작된다는 소식이 알려진 뒤, ‘리니지’ IP 팬이 아닌 게이머들도 기대하고 있는 게임이다. 4K 3D 그래픽, 1만 명 이상 대규모 전투가 가능한 원 채널 오픈월드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리니지2M>에는 원작에 등장하는 클래스를 포함한 100개 이상의 클래스가 등장한다. 또한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의 다른 콘텐츠들도 원작과 차별화하고 있는 만큼, <리니지2M> 역시 모바일만의 특별한 콘텐츠들이 가미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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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능구의 정국진단] 최인호 ③ “원구성협상, 민주 18개 독식은 과하다. 11대 7 합의 정신에 맞는 정치력 발휘 되길”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21대 총선에서 부산 사하구 갑에 출마해 당선 되어 재선에 성공한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의원(부산 사하구 갑, 재선)이 1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의 ‘정국진단’ 인터뷰를 가졌다. 이날 인터뷰에서 최 의원은 민주당의 총선 압승에 대한 평가와 21대 국회 협치, 전당대회, 점점 심각해지는 남북문제, 포스트 코로나 국면등 다양한 현안을 두고 자신의 생각을 피력했다. 최 의원은 이날 진통이 계속되고 있는 원구성협상을 두고 “상임위원장 자리는 11대 7이라는 양당원내대표간의 나름의 합의가 있다”며 “민주당에서 전부 18개 상임위를 독식 한다는지 하는 것은 과하고 11대 7에 합의 정신에 맞는 그 합의에 이뤄지는 정치력이 발휘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최 의원은 ‘법사위원장의 권한이 조정된다면 야당이 움직일수도 있다’는 질문에 “법사위원장의 월권적인 역할 지위는 옥상옥이다”며 “법사위의 과도한 권한을 법으로 제약하고 과도한권한을 줄이고 한다면 굳이 법사위원장에 목을 맬 이유는 없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이어 ‘정치권에서 기본소득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 것’을 두고는 “양극화 격차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세계적 중요한 문제

[카드 뉴스]코로나19가 쑥쑥 키운 HMR, CMR, 밀키트 시장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조리시간을 줄여주는 가정간편식(HMR), 간편대용식(CMR), 밀키트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HMR은 완전조리 식품이나 반조리 식품을 간단히 데워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입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의 3월 매출이 2월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전자레인지 1분 조리로 완성돼 가격 대비 시간을 의미하는 ‘가시비’ 높은 제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만두피가 얇은 ‘풀무원 얄피만두’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 봉을 넘어섰습니다. 얄피만두는 풀무원의 냉동 HMR 사업의 성장동력이기도 합니다. 풀무원은 얄피만두 등 HMR 제품 출시로 지난해 국내 냉동 HMR 시장 2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HMR보다 더 간편한 CMR의 인기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CMR은 간편대용식으로 주로 단백질 바, 영양 분말식을 말합니다. 오리온은 ‘닥터유 단백질바’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집에서도 단백질로 건강을 챙기고 싶은 소비자의 확산으로 지난 2월에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월 최고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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