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만큼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것도 없다. 연예인들 가운데 눈썹 모양을 바꾼 뒤 이미지 변신에 성공해 인기를 얻는 사례를 종종 볼 수 있다. 눈썹의 각도와 두께를 바꾸거나 흐릿한 부분을 또렷하게 채워주기만 해도 매력적이고 호감 가는 인상으로 만들 수 있다는 얘기다.

이에 성별과 나이를 불문하고 또렷하고 예쁜 눈썹을 만들기 위해 반영구 눈썹문신을 받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과거와는 달리 눈썹문신에 사용되는 색소와 장비, 기술이 발달해 자연스럽고 예쁜 눈썹을 만들어준다는 광고를 SNS등에서 한 번쯤은 봤을 것이다. 그러나 눈썹 문신 후 각종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 또한 증가하고 있다. 특히 눈썹 메이크업을 별도로 하지 않는 경우 시술 받은 티가 나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어 특히, 남성들에게는 눈썹문신 반영구 시술을 적극 추천하지 않는다.

이렇게 눈썹 문신의 부작용이나 부자연스러운 시술 결과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보다 근본적인 해결 방법인 ‘눈썹 이식(eyebrow transplant)’이 주목을 받고 있다. 눈썹이식은 원하는 디자인과 밀도로 눈썹 부위에 내 모발을 이식해주는 원리다. 후두부 모발 중 눈썹과 두께와 성질이 비슷한 모낭만을 선별해 눈썹 부위에 모발이식의 원리로 이식해주게 된다. 내 모발을 직접 이식하기 때문에 색상과 굵기, 방향까지 자연스럽고 세밀하게 디자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반영구적인 효과로 경제적이고 높은 시술 만족도를 자랑한다.

다만 눈썹이식을 할 때는 자신의 얼굴형과 이목구비, 원하는 이미지를 고려해 가장 이상적인 형태의 디자인으로 이식을 진행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모발이식에 대한 풍부한 수술 경험과 기술력, 디자인 감각까지 갖춰야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눈썹이식 결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눈썹 이식 후 생착률을 높이고 보다 자연스러운 눈썹이식을 원한다면 ‘THL 검사(Total Hair Loss Test)’를 실시해야 한다. 해당 검사는 두피 진단과 중금속 검사, 모발 성장속도 검사, 생활습관 검사를 비롯한 9가지 검사로 이를 실시할 경우 이식 후 생착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면밀하게 분석할 수 있어 눈썹이식에 적절한 모낭 선별에 도움을 주고 시술 후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

반영구 눈썹문신 후 피부 자극이나 눈썹모의 탈락, 부자연스러운 디자인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면 시술 전 상태로 회복될 가능성이 매우 낮다. 따라서 눈썹문신 반영구의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보다 근본적인 해결방법인 눈썹 이식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다. 또한 시술 뒤 적절한 맞춤형 관리프로그램으로 관리하고, 지루성두피염이나 원형탈모가 있는 경우 연계 프로그램으로 관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글 : 대한탈모학회장 모리의원 이상욱 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