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이대훈 은행장(첫줄 가운데)을 비롯한 농협은행 임직원과 NH-패널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 13일 이대훈 은행장(첫줄 가운데)을 비롯한 농협은행 임직원과 NH-패널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13일 중구 소재 본사에서 고객 및 직원패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NH-패널단 종합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NH-패널단은 지난 3월 공개모집으로 선발한 고객패널과 사내에서 선발인 직원패널로 구성된다.

이들은 올해 농협은행의 상품과 서비스·제도개선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금융신상품 아이디어 제안, 워크샵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날 발표회는 1년 간 패널단이 활동한 사항을 종합정리하고, 주요 아이디어제안 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례로 NH스마트뱅킹 첫 화면에 감성메시지를 표시하거나, 영업점 전자창구(태블릿창구) 이용 시 가이드문구를 한글과 영어로 병기하는 등의 제안 사례가 있다.

농협은행은 올해 패널단이 제안해 채택된 231건의 안건 중 90%에 달하는 207건을 연내 업무에 적용한 바 있다.

이대훈 은행장은 “고객 및 직원패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 및 현장과 상호 소통하며 고객중심 문화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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