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을 지내다 보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어깨나 허리, 목 등 각종 신체 부위에서 원인 모를 통증을 느낄 때가 있다. 스트레칭 및 운동을 통해서 갑작스러운 통증을 해소해볼 수는 있지만 통증이 지속될 경우에는 적절한 방법을 통해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많은 현대인들이 통증을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러한 경우 목디스크, 허리디스크와 같은 척추 디스크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우리 신체의 경우에는 서로 긴밀하게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한 곳에서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할 경우 주변 부위까지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가 진행되어야 한다. 이는 나이가 많은 노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연령층이 사람들 역시 불편함을 느끼게 될 수 있는 만큼 평소 일상생활 속에서 바른 자세 및 생활 습관을 지켜주어 철저한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어야 한다.

특히 목, 허리, 어깨와 같은 신체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스마트폰 및 컴퓨터 사용이 잦은 현대인들은 거북목,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질환에 쉽게 노출되어 있다. 이렇게 나타난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질환의 경우 수술을 떠올리기 쉽지만 초기에 도수치료와 같은 비수술 치료만으로 증상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수술적 도수치료는 치료사가 손과 도구를 사용하여 틀어진 척추 및 관절의 균형을 바로잡고 신경 손상 회복을 통해 통증을 개선하는 치료 방법이다. 이를 통해 운동 범위를 늘릴 수 있으며 통증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치료사의 손을 사용하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작용, 합병증 등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등의 척추 관절 질환의 통증을 개선하기 위한 비수술 치료 방법으로는 도수치료, 체외충격파치료, 적외선치료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이는 환자 개인 별 증상 및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적용하면 통증을 개선하고 근본적인 원인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다. 현대인들의 고질병이라고도 불리는 디스크 질환은 생활 습관에 많은 영향을 받는 질환 중 하나이기 때문에 평소 올바른 자세 습관 및 생활 습관을 철저하게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글: 대전 둔산동 갤러리성모 정형외과 고락현 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