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아이돌 댄스 트레이너 인지웅이 지난 1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탄소년단 메인 댄서 지민의 춤을 분석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지웅은 "지민의 춤은 한 마디로 이야기하면 '자기만의 세상이 있다' 라고 할 수 있으며 춤을 추면 사람이 돌변한다. 그리고 사람을 끌어당기는 기질이 있고 ​​어떤 안무를 해도 본인의 춤으로 만들어서 지민화 시켜 ​춤을 추는 사람이다"며 지민의 흡입력과 지민화 시키는 타고난 재능을 먼저 언급했다.

이어 "춤에 있어서 자신의 영역이 확실해 지민 만의 스타일이 딱 갖춰져 있어 어느 무대에 서던 가장 돋보이는 댄서가 된다"며 ​"지민이 추는 안무를 보시면 굉장히 섬세하고 세심하면서 동시에 파워풀하며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를 다 살리는데 이게 본인이 막 살리려고 하는 게 아니다. 그냥 몸에 배어있는 것 같다. 이렇게 해야지 하며 의도하고 추는 것이 아닌 안무를 익히고 나서 그 안무를 출 때 자기 세상에 빠져 스스로 어떻게 추는 줄도 모르고 있다는 느낌이다"말하면서 ​무아지경에 빠지게 되는 천부적 춤꾼으로 표현했다.

또한 "스스로의 스타일을 타인의 안무에 적절히 집어넣을 수 있는 실력자다"라며 "아마 지민에게 어떻게 하면 너처럼 춤을 출 수가 있어? 라 물으면 지민은 가르쳐 주지 못할 것이다. 지민이 추고 있는 춤은 누구도 흉네낼수 없는, 지민 만이 출수 있는 춤으로 모조품으로도 만들 수 없는 하나의 예술 작품이다"고 극찬 했다.

​인지웅은 중국으로 파견 나가 중국 아이돌 연습생들에게 댄스를 가르치는 등의 ​​활약을 하고 있다. 과거 "방탄소년단의 영상은 중국 아이돌 에겐 최고의 K-POP 교과서로 특히 ​​멤버 중 지민의 눈빛이나 춤출 때의 스웩이 정말 좋다"는 칭찬을 아끼지 않은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