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민주당과 추종세력, 선거법 주무르며 야합...당사자가 밝혀야”
한국당, 헌재에 ‘선거법 개정안’ 헌법소원 예정...“조속히 판단 내려야”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9일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9일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9일 “정의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이 더불어민주당의 석패율 (포기) 요구를 들어주는 대신 심상정·손학규·정동영·박지원 의원의 지역구에 출마하지 말라고 요구했다는 정보가 있다”고 주장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민주당과 추종세력이 밀실에서 선거법을 주무르며 있는 야합 없는 야합 모든 짓을 다 했다는 제보가 우리 당에 들어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은 심·정·손·박을 살려주고, 심·정·손·박은 그 대가로 자기네 후보들을 전국 모든 곳에 내지 않고 적당히 출마시키기로 했다는 정보도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심 대표는 “이 이야기가 사실인지 아닌지 당사자가 분명히 밝혀야 한다”며 “그들이 입을 열지 않으면 야합 거래가 사실이라고 판단하겠다”고 경고했다.

또한 심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한국당이 비례정당 창당을 검토하니 어쩔 수 없다는 핑계를 대며 비례민주당을 만들어 정의당·바른미래당 당권파 등의 등에 칼을 꽂을 것”이라며 “실컷 들러리 서고 배신당하는 일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 처리 후에 펼쳐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심 원내대표는 선거법 개정안에 대해 조만간 헌법재판소에 헌법소원을 낼 것이라고 강조하며 “헌재는 헌법 소원의 판단을 조속히 내려야 한다. 위헌 선거법으로 선거를 치르게 한다면 헌재는 직무유기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심 대표는 “4+1 틀 안에 갇힌 분들 가운데 이 악법(공수처법안)만은 안 된다는 분들이 꽤 있는 것으로 안다”며 “그분들이 양심에 따라 용기 있게 행동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