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인디언감자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며 1월 3일 저녁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했다.

인디언들의 주식으로 이용돼 ‘인디언 감자’라고도 불리는 아피오스는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메리카 내륙지역이 원산지인 아피오스는 ‘인디언 감자’라고 불릴 정도로 아메리카 인디언들의 주식으로 이용됐으나 최근에는 일본에서 ‘천상의 식품’으로 불리며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피오스는 수분(약 53%)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이 외에 탄수화물(약 38%), 단백질(약 6%), 비타민, 무기질 등도 함유하고 있다.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근육 형성 등에 도움을 주며, 감자보다 칼슘과 철분 등의 무기질 함량도 월등히 높다. 또한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섬유소도 풍부해 장 건강뿐 아니라 체중 조절 식품으로도 좋다.

아피오스 손질법은 먼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는다.
아피오스의 양쪽 줄기를 잘라낸 뒤 흐르는 물에 비벼가며 깨끗이 씻어 사용한다. 껍질은 벗겨내도 되지만 껍질에 많은 영양분이 있고 부드럽기 때문에 가능하면 껍질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껍질을 손질할 때에는 진액이 나오기 때문에 위생 장갑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아피오스에는 솔라닌이라는 독소 성분이 있으므로 반드시 가열 조리하여 섭취해야 한다.

사진 카페  농산물직거래장터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