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3천800여 개 항목 점검 예정
에어프레미아, 보잉 787-9 도입 운항··· 다음 달 객실승무원 채용 나서

에어프레미아 항공기. <사진=에어프레미아 제공>
▲ 에어프레미아 항공기. <사진=에어프레미아 제공>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에어프레미아가 오는 9월 첫 취항을 목표로 12일 국토교통부 항공운항과에 항공운항증명(AOC: Air Operator Certificate)을 신청했다.

AOC란 항공운송 사업면허를 받은 항공사가 안전운항 능력을 갖췄는지를 국토부가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제도이다. 국토부는 검증을 위해 항공사의 조직, 인력, 시설·장비, 운항·정비관리 및 종사자 훈련프로그램 등 3천800여 개에 이르는 항목을 점검한다. 또한 에어프레미아가 도입하는 보잉 787-9 비행기로 50시간의 시범비행을 시행하며 비상 탈출 훈련도 확인한다.

에어프레미아는 오는 7월경 AOC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를 바탕으로 오는 9월 첫 취항에 나설 예정이다. 취항지는 올해 동남아 등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미국 LA와 실리콘밸리 등 미주지역으로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날 AOC 신청에 대해 에어프레미아는 자사가 지난해 3월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취득할 때 제출한 사업계획서 일정표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항공기도 계획대로 오는 7월에 1호기가 들어올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회사는 다음 달 객실승무원 모집 공고를 내고 인력을 충원할 예정이다. 150여 명의 경력 및 신입 객실승무원을 선발하며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 모집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울러 보잉 787-9 새 비행기를 오는 7월부터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3대 도입한다. 해당 기종에는 기내의 오염을 제거하고, 깨끗한 공기를 유지해 주는 각종 장비가 설치돼 있다. 공기 중의 바이러스를 99.9% 이상 완벽하게 여과하는 고성능 공기여과장치(HEPA 필터)를 비롯한 기내의 악취와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필터와 오존 제거기가 장착돼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