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은 상실된 치아의 정상적인 기능과 심미성을 회복시켜주는 시술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많은 치아상실 환자들이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건강보험 적용확대로 인해 대상자인 65세 이상의 노년층들의 비용부담이 덜어진 이후 더 많은 환자들이 몰리고 있으며 젊은 층에서도 임플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고른 연령 층에서 이용 중이다.

다수의 치아를 상실했다거나 혹은 사고로 인해 치아를 상실한 경우 이 임플란트 시술을 통해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시술 전 과정의 디지털화를 실현한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로 성공률과 안정성이 많이 향상되며 만족도와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 있는 중이다.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는 길을 찾는 경로를 알려주는 차량 내비게이션의 원리를 가진 시술법으로, 내비게이션이 목적지까지 빠르고 정확성 높은 길을 알려주는 것처럼 환자의 구강 상태에 맞는 적합한 수술 방법을 알려주는 원리를 가지고 있다. 환자 입장에서는 정확성 높은 시술을 받을 수 있는데다 시술시간 및 회복기간을 현저히 단축시킬 수 있고 일반 임플란트와 달리 잇몸을 절개하지 않고 수술을 시술하기 때문에 통증과 붓기도 적다.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부담이 덜어진 만큼 체력이 약거나 연령이 많은 환자나 정신질환을 겪는 환자처럼 정확성 높은 시술을 원할 경우 적합하다.

환자 외에 의료진 역시 시술 전 과정이 3D 디지털화가 되어있어 3차원 진단 시스템을 통해 문제점을 정밀하게 파악한 후 데이터를 토대로 사전에 위험요소들을 예방하고, 3D 가상 모의수술을 시작해 환자분의 구강 상태에 적합한 수술 방법을 결정한 후 실제 수술에 적용하기 때문에 치과 의료진의 시술편의성도 한층 개선한 방법이라는 점도 장점이다.

하지만 이런 내비게이션임플란트는 디지털 시술이기 때문에 이에 따른 장비들의 보유와 시술 경험 등이 충족되는 치과를 찾아 상담 받는 것이 우선이라는 점은 잊지 말아야 한다.

글 : 충남 당진임플란트 치과 현대제철문화센터치과 최영인 대표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