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되면 태양이 더 뜨거워지게 되고 해가 오랜 시간 떠있어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도 길어진다. 자외선 지수도 다른 계절에 비해 대폭 상승하게 되는데, 이때 자외선에 눈이 오래 노출되면 각막, 망막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자외선이 눈의 각막, 망막 등에 닿고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 끝까지 닿을 경우 황반 시신경에 이상이 생기는 황반변성이 될 수 있다. 이는 노인성 실명질환 1위일 정도로 노년층에게 치명적이며, 젊은 연령이라 해서 안심할 수 없다.

이에 기본적으로 햇빛이 강할 때는 선글라스를 착용하거나 색이 들어간 안경을 착용하는 게 좋고, 황반변성을 예방하기 위해 황반의 구성물질인 루테인지아잔틴 등이 함유된 눈에좋은영양제를 구매해 꾸준히 섭취하는 게 좋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신체적으로 가장 외부 자극에 민감한 눈의 기능도 함께 저하되므로 눈영양제추천 제품을 구매하거나, 구매 수가 높은 제품을 찾아 매일 섭취해야 한다. 황반을 구성하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눈 시력 90%를 차지하는데, 25세 이후로 꾸준히 줄고 65세 이후 절반 이상으로 감소하는 성분이다. 하지만, 체내에서 자연 합성 되지 않으므로 노화가 진행될 수록 더욱 신경 써서 외부적으로 보충해야 한다. 

눈영양제 제품 선택 시,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함량이 1일 권장량인 20mg에 부합하는 제품을 이용하는 게 좋다. 이보다 더 초과된 양을 섭취할 경우 일시적으로 피부가 노래지는 황변현상 등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어 적당량이 들어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루테인과 지아잔틴 외 안구 세포 보호, 각 부분의 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 있는지 확인해야 하고 여러 성분이 모두 인체적용 시험을 통과했는지, 안전한 추출 공법으로 추출해냈는지, 식약처 권장 함량을 지키는지 등 여러 조건도 모두 따져야 한다.

‘아이편안 루테인지아잔틴’ 관계자는 “60세 이상 노인의 경우 백내장, 황반변성 등 안구 관련 질환이 발생하기 쉬워 평소 눈 건강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루테인지아잔틴 함유 건강기능식품 섭취와 함께 일상생활에서도 눈의 피로를 풀어 줄 수 있는 스트레칭을 하거나 선글라스 착용 등을 생활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휴럼 ‘아이편안 루테인지아잔틴’에는 루테인, 지아잔틴 복합추출물, 셀렌, 비타민, 아연 등이 함유되었으며 미국과 호주, 일본에서 특허 받은 추출 공법을 이용한 메리골드 꽃 추출물 원료를 사용했다. 1일 1정만 섭취해도 식약처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고, 인체적용시험을 모두 마쳤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판매처인 휴럼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