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의 퍼포먼스와 보컬을 커버하는 후배 아이돌들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보이그룹 'MCND'의 멤버 'BIC'이 '지민'이 롤모델임을 밝히며 '블랙스완(BLackSwan)'의 커버 영상을 공개한 것에 이어 10월 데뷔를 앞두고 있는 '위아이(WEi)'의 멤버 '유용하', '준서'가 각각 지민의 솔로곡 '라이(Lie)'와, 과거 지민이 커버한 영상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의 'Take you down' 안무를 지민이 커버한 버전으로 커버해 시선을 모았다.

또한 온리원오브(OnlyOneOf) 유정도 닮고 싶은 롤모델로 지민을 언급하며 '라이' 커버 댄스를 선보였고, 일본의 보컬 & 댄스 그룹인 'k.b_addiction'도 SNS를 통해 '라이' 커버 댄스를 공개해 화제가 되었으며 이 외에도 BDC 김시훈, 빅톤 세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현진, 에이티즈(ATEEZ) 우영, 에이스(A.C.E) 김병관, 디크런치(D-CRUNCH) 현호, 크래비티(CRAVITY) 원진 등이 지민을 롤모델, 닮고 싶은 선배, 협업하고 싶은 선배로 꼽았다.

지민은 천부적인 재능은 물론 아름다운 외모, 훌륭한 인성까지 갖춰 수많은 후배 아이돌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으며 '닮고 싶은 선배', '아이돌의 바이블'로 지난 4일 연합뉴스 영어 오피셜 유튜브인 'KOREA NOW' 채널을 통해 공개된 짧은 다큐 속 주인공인 김충은(16세) 역시 '피 땀 눈물' 속 지민의 모습에 반해 'K 팝 스타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다 밝힌 바 있다.

한편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마마무 화사 3위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8월 30일부터 2020년 9월 30일까지 1,42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02,446,694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빅데이터 199,529,553개와 비교하면 1.4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