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성분명 아달리무맙) 고농도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CT-P17'의 판매 허가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셀트리온>
▲ 셀트리온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성분명 아달리무맙) 고농도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CT-P17'의 판매 허가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셀트리온>

 

[폴리뉴스 김현우 기자] 셀트리온이 지난 11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 CT-P17에 대해 판매 허가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바이오시밀러는 기존에 승인된 바이오의약품과 동일한 유효 성분을 기반으로 개발된 바이오의약품이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12월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에서 판매 승인 권고 의견을 받은 지 약 2개월만에 류머티즘 관절염, 염증서 장질환, 건선 등 휴미라가 보유한 모든 적응증에 대해 판매 허가를 받았다.

기존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이 저농도로 개발된 데 반해 유플라이마는 고농도 제형이다. 약물 투여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시트르산염(구연산염)을 제거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승인으로 유플라이마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아 유럽에서 세계 최초로 새로운 타입의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유럽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빠른 시일 내에 공급해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의 혜택을 합리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