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새간 78만명분 출하…요양병원·보건소 1천900여곳 전달
"백신의 정치화 안타까워…정부 믿고 접종에 적극 동참해달라"

정세균 국무총리(왼쪽 두 번째)가 24일 오전 코로나19 백신 출하 현장점검으로 아스트라제네카(AZ) 국내 위탁생산업체인 경북 안동시에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 경기 이천 물류센터로 이송되는 백신 수송차량 앞에서 수송 지원팀 장병으로부터 경례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정세균 국무총리(왼쪽 두 번째)가 24일 오전 코로나19 백신 출하 현장점검으로 아스트라제네카(AZ) 국내 위탁생산업체인 경북 안동시에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 경기 이천 물류센터로 이송되는 백신 수송차량 앞에서 수송 지원팀 장병으로부터 경례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이틀 앞둔 24일 국내 기업에 의해 생산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이 처음 출하됐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AZ 백신을 위탁생산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북 안동공장에서 열린 백신 출하식에 참석했다.

정 총리는 백신이 차량에 실려 물류창고로 이동하는 과정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은 오는 26일 오전 9시에 시작된다.

정 총리는 출하식에서 "코로나19에 빼앗긴 국민들의 소중한 일상을 하루라도 빨리 되찾을 수 있도록 백신 접종을 반드시 성공시키겠다"며 "트럭에 실린 백신이 희망의 봄을 꽃 피울 씨앗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