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이마트 장보기 촉발 '멸공' 논란 질문엔 "소이부답하겠다"  
단일화 질문에 "생각 안해…'앵무새 답변' 양해해달라"


    (서울=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0일 병사 월급을 200만원으로 인상하겠다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공약에 대해 "부사관 월급이 얼마인지 아는가. 200만원이 안 된다"며 "부사관 월급, 장교 월급은 어떻게 할 건지 말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 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사병월급 200만원 있지 않습니까"라고 이야기를 꺼내며 이같이 밝혔다.'

    안 후보는 "제 기억에 예전에 국민의힘에서 '부사관 월급이 사병 월급보다 적으면 누가 지원하냐'는 말씀을 하신 적 있다"면서 "그와 관련해서 저는 국민의힘에서 답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선 "저희가 사실 종합적으로 정부개편안을 발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면서 "그 중에서 과학기술부총리제는 이미 말씀드렸고, 그것 말고도 현 시대에 맞게 정부조직 개편을 발표할 때 종합적으로 말하겠다"고 설명했다.


    윤 후보가 '이마트 장보기' 사진을 올린 것을 계기로 촉발된 '멸공' 논란에 대해선 "소이부답(笑而不答·웃을 뿐 답하지 않는다는 뜻)하겠다"며 언급을 피해갔다.

    안 후보는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해서는 거듭 선을 그었다.

    그는 '작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야권 후보 단일화 과정에서 아쉬웠던 점이 무엇인가. 이번 대선과 서울시장 보선 때 상황이 어떻게 다르다고 판단하는가'라는 질문에 "저는 단일화를 생각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단일화는 완강하게 안 할 건가'라는 질문을 재차 받고서 "같은 질문을 계속 하니까 앵무새처럼 같은 답변을 하는 걸 양해해달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