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전 "투표무산되면 시장직 걸고 책임지겠다" 발표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에 실패하면 시장직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밝혔다.

오 시장은 21일 오전 10시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주민투표에서 투표율이 33.3%에 못미쳐 투표가 무산되거나 개표에서 과반수 찬성을 얻지 못할 경우, 모두 시장직을 걸고 책임지겠다”고 발표했다.

오 시장은 “오늘의 제 결정이 이 나라에 ‘지속가능한 복지’와 ‘참된 민주주의’가 뿌리를 내리고 열매를 맺는데 한 알의 씨았이 될 수 있다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다해도 더 이상 후회는 없다”고 밝혔다.

이는 무상급식 주민투표에 대한 여권의 미온적 지지와 야권의 투표 거부운동 등으로 막판으로 몰린 오 시장이 주민투표를 사흘 앞두고 마지막 승부수를 던진 것으로 풀이된다.

오 시장 측은 야권이 불참운동을 벌이고 있고 각종 여론 조사에서 이번 주민투표에서 투표율 33.3%를 넘기기가 쉽지 않다고 보여지는 상황에서 주민투표에 시장직을 걸면 최소 5%가량 투표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한나라당은 오 시장이 이번 주민투표에 시장직을 걸었다가 실패해서 사퇴할 경우 이어지는 보궐선거에서 자칫 야당에 서울시장직을 넘겨주는 사태가 벌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