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상규명 조사 위한 법적 기구 설치

민주통합당은 28일 최근 고 장준하 선골 유골에 대한 정밀감식 결과 타살 가능성이 높다는 결론이 나온 것과 관련해 ‘장준하 선생 의문사진상조사위원회’ 긴급 전체회의를 열고 장 선생 타살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조사기구 설치를 위한 특별법 제정에 힘을 모으기로 결정했다.

의문사진상조사위원회 간사인 유기홍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장 선생의 사망원인이 타살로 드러났고, 대선 과정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대통합위원회를 통해 재조사를 천명한 만큼 변화된 내용을 담은 대정부 결의안을 다시 발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대통령소속 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 정리위원회 등 장준하 선생 타살 사건을 조사할 법적 기구가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서 진상규명을 위한 조사기구 설치를 골자로 하는 특별법 제정에 힘을 집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지난해 9월 14일 당론으로 ‘장준하 사망사건 진상규명 촉구 결의안’을 발의했고, 현재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논의 중에 있다.

한편 지난 26일 장 선생 의문사 사인진상조사 공동위원회는 장 선생의 사인이 실족사가 아닌 타살일 가능성이 높다는 유골정밀감식 결과를 발표해 38년 전 당시 수사기관이 추락사로 결론낸 것을 뒤엎은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