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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당

진선미 “국정원 추정 ‘문재인 대통령 반대글’ 500만명 트위터에 노출”

“660개 트위터 130만명 노출시스템”, “대형마트 지원받은 원세훈, SSM법 저지”

   
▲ 진선미 민주당 의원.

진선미 민주당 의원이 국가정보원측으로 추정되는 트위터 계정에 올려진 문재인 전 대선 후보 등을 비난하는 글이 수백만 명에게 노출됐다며 광범위한 선거개입 의혹을 제기했다.

진 의원은 또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로비를 받아 ‘기업형 수퍼마켓(SSM) 규제법’ 처리를 저지했다는 개인 비리 의혹도 제기했다.

진선미 의원은 13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질문에서 “확인 결과, 국정원 혹은 국정원과 연계된 것으로 의심되는 (트위터) 아이디가 660여 개에 달했다. 이들은 평균 2000여 명의 팔로워가 있었다”고 밝혔다.

진 의원은 “게시글 한 개당 보통 최소 130만 명의 트위터 이용자들이 볼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됐다며 “특히, ‘문재인이 대통령이 안 되는 이유’라는 글은 500만 명 이상의 트위터 이용자에게 노출됐다”고 밝혔다.

진 의원은 “이들 계정은 국정원 직원으로 추정되는 10여 명의 대장 계정, 이를 확산시키기 위해 직접 글을 쓰거나 리트윗을 하는 PA요원급 중간급 계정, 리트윗만 하는 보조계정, 자동으로 리트윗만 하는 봇 프로그램으로 가동됐다”며 조직적인 선거 개입 정황을 제기했다.

특히, 진 의원은 국정원 심리정보국 소속 직원 이모씨가 ‘누들누들’(@nudlenudle) 트위터 계정을 사용해 올린 문재인 전 후보에 대한 비난 글을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 이 글은 트위터에서 삭제됐지만 진 의원은 이 글을 입수해 이날 공개했다. 이모씨는 지난 5월22일 민주당으로부터 선거법 위반 혐의 등으로 고발 당했다.

공개한 글에 따르면, 이모씨는 지난 해 12월5일 “대선을 앞두고, 김정은 집단이 종북들에게 모종의 지령을 내리고 북한편을 드는 대선후보자가 당선되도록 공작을 벌일 것이라는 얘기가 역시 사실이었군요”고 썼다.

이씨는 또 11월 22일에는 “금강산 관광 재개에만 매달리는 종북주의자들은 대한민국 국민이길 포기한 자들”이라고 썼고, 같은 달 28일에는 “우리 국민 중 스스로 인질이 되기를 원하는 정신병자가 아닌 다음에서야 금강산에 갈 사람이 몇 명 있겠냐구요! 아주 XX을 해요 XX을”이라고 쓰기도 했다.

이에 대해 진 의원은 “해당 계정은 대선 선거운동이 시작되기 전부터 12월 11일까지 야당의 대선 후보를 종북으로 매도하고, (문 후보의 금강산 관광) 공약을 악랄하게 폄훼하며, 원세훈 원장의 지시·강조 말씀을 실행하는 글을 무차별적으로 올렸다“며 “이 직원이 작성해서 올린 글은 복사와 리트윗을 통해 국정원으로 추정되는 트위터 계정들에 의해 대량 유포됐다”고 밝혔다.

진 의원은 또 국정원 사건을 수사 중인 윤석열 특별수사팀장이 최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원세훈 전 원장이) ‘종북좌파에는 문재인 후보도 포함된다’고 말했다”고 밝힌 것을 인용하며, “윤 팀장이 구체적으로 어떤 글을 지칭한 것인지 알 수 없지만, 제가 방금 공개한 (트위터) 내용들과 일맥상통하는 내용”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 의원은 “지난 2010년 대검찰청 국정감사(2010.10.18)에서 박영선·박지원 의원이 ‘당시 법사위에 계류 중인 골목상권을 지키기 위한 기업형 수퍼마켓(SSM) 규제법의 국회처리를, 실명을 거론하지 않았지만, 3명이 방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 셋 중에 한 명이 바로 당시 원세훈 국정원장”이라고 폭로하기도 했다.

진 의원은 “원세훈 원장은 서울시 부시장 재직 당시(1993.2006.6) 현재 수사를 받고 있는 ‘황보건설’의 서울시 공사수주를 적극 지원했고, 퇴임 이후에는 이름만 대면 다 아는 재벌대형마트의 사장 이모씨 등과 함께 부부동반으로 제주도 여행을 가기도 하고, 미국 LA에서 골프회동을 하는 등 친분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진 의원은 “(원 전 원장은) 2007년 초, 이명박 후보의 상근특보로 보임 받은 후에는 재벌대형마트 이모 사장에게 활동비 지원을 요구했다”며 “(이 요구에 대해) 이모 사장은 원세훈 원장이 행안부장관 취임(2008.2) 전까지 협력업체인 D설계사무소의 최모 대표를 시켜 매달 5~600만 원의 현금을 지원했고, 에쿠스 승용차를 렌트해 운전기사와 함께 제공했다”고 밝혔다.

진 의원은 “재벌 대형마트로부터 도움을 받았던 원세훈은 국정원장 취임(2009.2) 이후에 재벌 대형마트 연수원(인천 무의도 연수원) 신축을 반대한 부처(산림청)에 압력을 행사하고, SSM법 국회통과를 저지했던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의혹들을 제기한 진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이 작년 12월 14일 후보 시절 국정원 사건과 관련해 문 후보를 비난한 발언을 한 것을 인용한 뒤, “박근혜 대통령이 반드시 이 문제에 대해 국민들께 최소한의 성의있는 사과는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정치검찰, 국정원, 경찰을 제자리에 돌려놓아야 한다”며 “그 첫 단추가 국정조사”라고 강조했다.



















폴리뉴스 창간20주년 기념식 24일 개최 예정
폴리뉴스는 올해 창간 20주년을 맞아, 6월 24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 12층에서 창간기념식을 개최한다. 저녁 6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될 기념식은 상생과통일포럼 회원 중 50여명에 이르는 21대 총선 당선자들을 위한 축하연을 겸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과 상생과통일포럼 상임고문 정세균 총리의 축사와 함께 각계 각층의 축하 메시지가 예정되어 있으며, 20년 역사를 쌓아온 정치매체답게 포럼 공동대표인 설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정진석 미래통합당 의원, 김영태 서울시립대 교수,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의원을 비롯한 포럼의 21대 총선 여야 당선자들과 많은 지방자치단체장들도 자리를 함께 할 예정이다. 또한 금융, 경제, 산업 분야 인사들과 인터넷신문협회 관계자, 동국대∙상생과통일포럼 리더십최고위과정 동문들도 참석한다. 축하와 격려, 다짐이 함께 하는 2시간의 프로그램 중 동국대 박명호 교수의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경실련 경제특위 위원장, 한국민주시민교육학회 학회장 등을 역임한 박교수의 특강은, 여야 정치권의 전현직 유력인사들이 함께 하는 본 행사에 의미를 더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국정치의 과제’란 주제로 이루어지는 특강은, 포스트


[20주년 특집 베스트단체장 인터뷰] 박원순 서울시장③ “지난 10년은 문명 대전환의 길목에서 방황하지 않고 나아갈 힘 축적한 시간”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10년의 시정활동에 대해 “코로나19로 인한 문명 대전환의 길목에서 방황하지 않고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축적한 시간이었다”고 소회했다. 박원순 시장은 지난 16일 서울시청 시장실에서 진행된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의 인터뷰에서 기억에 남는 성과를 묻는 질문에 “열 손가락 깨물어 안 아픈 손가락 있냐”면서 ‘친환경 무상급식’,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제로페이’, ‘마을 공동체’, ‘도시재생’, ‘서울로 7017’ 등 “지난 10년간 협치와 혁신을 양 날개로 오롯이 쌓인 사람투자의 결과물이 오늘의 서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시장은 “우리 시대의 최종 목적은 시민이 행복한 국가와 도시”인데 자신은 “내 삶이 바뀌는 실질적 사회변화를 추구해왔고, 지금까지 일관되게 추진해 왔다”면서 “서울을 복지특별시로 만든 것, 노동존중도시로 만든 것, 코로나19에 대응하는 공공의료 시스템을 갖춘 것도 결국 시민의 안전과 지속가능한 도시의 미래를 만든 것”이라고 자부했다. 또 “부동산 시장 안정이 서울시와 중앙정부가 사활을 걸고 있는 민생과제“라고 밝힌 박 시장은 “집은 ‘사는 것’이 아닌 ‘사는 곳’이다”며 부동산 가격 통제와 국민의

[카드 뉴스]코로나19가 쑥쑥 키운 HMR, CMR, 밀키트 시장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조리시간을 줄여주는 가정간편식(HMR), 간편대용식(CMR), 밀키트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HMR은 완전조리 식품이나 반조리 식품을 간단히 데워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입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의 3월 매출이 2월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전자레인지 1분 조리로 완성돼 가격 대비 시간을 의미하는 ‘가시비’ 높은 제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만두피가 얇은 ‘풀무원 얄피만두’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 봉을 넘어섰습니다. 얄피만두는 풀무원의 냉동 HMR 사업의 성장동력이기도 합니다. 풀무원은 얄피만두 등 HMR 제품 출시로 지난해 국내 냉동 HMR 시장 2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HMR보다 더 간편한 CMR의 인기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CMR은 간편대용식으로 주로 단백질 바, 영양 분말식을 말합니다. 오리온은 ‘닥터유 단백질바’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집에서도 단백질로 건강을 챙기고 싶은 소비자의 확산으로 지난 2월에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월 최고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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