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오른쪽) <사진=연합뉴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오른쪽)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오는 11월 치러지는 미국 대선이 50일을 남겨둔 가운데,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율이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에 5%p 차이로 밀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13일(현지시간) 미 폭스뉴스에 따르면 지난 7~10일 투표 의향이 있는 유권자 1191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바이든 전 부통령의 지지율이 51%로 나타났다. 트럼프 대통령은 46%를 기록했다. 표본오차는 ±2.5%p다.

지난달 같은 조사에서는 바이든 전 부통령이 49%, 트럼프 대통령이 42%로 7%p 격차를 보인 바 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이번 조사에서 총 9개 현안 중 8개에서 트럼프 대통령에 비해 우위를 보였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국민통합에서 54% 지지율, 인종차별 이슈에서 53% 지지율을 얻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각각 41%에 그쳤다.

트럼프 대통령이 강조한 ‘법과 질서’에서도 바이든이 49% 지지율을 얻으면서 트럼프 대통령(47%)를 오차범위 내에서 근소하게 앞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유일하게 경제 부문에서 51% 지지율을 얻으면서 바이든 전 부통령(46%)를 5%p로 앞서갔다.

바이든 전 부통령이 앞서는 지지층은 여성, 교외 거주자, 고령층, 밀레니얼 세대, 히스패닉계, 흑인이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인, 남성, 시골거주자, 천주교 내 백인, X세대, 참전 용사 등에서 앞섰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