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단계적 일상회복 주요 과제 논의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인 황명선 논산시장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서는 신속하게 백신 접종률을 높여 집단 면역을 형성하는 것이라며, 이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그리고 민·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인 황명선 논산시장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서는 신속하게 백신 접종률을 높여 집단 면역을 형성하는 것이라며, 이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그리고 민·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인 황명선 논산시장은 13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1차 회의에 참석하고 “코로나19 이후의 단계적 일상회복과 ‘위드 코로나’로 전환에 기초지방정부가 선제적인 대응으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자치안전분과 위원으로 위촉된 황명선 대표회장은 코로나19를 이기려면 현장을 책임지는 지방정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일상회복 지원위원회를 시·군·구 단위로 확대하여 기초지방정부가 현장에서 자주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회장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서는 신속하게 백신 접종률을 높여 집단 면역을 형성하는 것이라며, 이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그리고 민·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회장은 기초지방정부를 대표해서 국가 사무의 성격을 가진 백신접종 시행 예산을 2022년까지 전액 국비로 지원할 것과 코로나 대응에 필요한 지자체 시설 예산을 국비에서 지원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황 대표회장은 보건소 인력 충원, 감염병 확산 방지 지원 시스템의 전국 지자체 확산, 자영업자에 대한 적극적 보상책 등을 중앙정부에 제안했다. 

한편,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는 김부겸 국무총리와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를 공동위원장으로, 홍남기 경제부총리, 유은혜 사회부총리,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구윤철 국무조정실장과 황명선 대표회장을 비롯한 민간위원 31명 등 총 40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위원회는 경제·민생분과, 사회문화분과, 자치안전분과, 방역·의료분과 4개 분과로 나뉘어, 월 2회씩 분과별 위원회를 개최하여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추진 방향과 주요 과제를 논의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코로나19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