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개입 없었다? 코미디”…민주 “청와대, 입장 밝혀야”

국가정보원의 대선·정치 개입 의혹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윤석열(여주지청장)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장이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총선, 대선에 개입하라고 지시한 것은 명확한 데도 황교안 법무부 장관이 지금 수사지휘권을 행사하고 있다”고 폭로했다.

‘수사 개입’ 의혹을 전면 부인한 황교안 장관의 입장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것이어서, 국정원 사건에 대한 외압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윤석열 팀장은 11일 한 석간지와의 통화에서 “법무부와 검찰 일각에서 다른 뜻이 있는 사람들이 이상한 소리를 하고 있다”며 “원 전 원장은 ‘종북 좌파가 여의도(국회)에 이렇게 많이 몰리면 되겠느냐. 종북 좌파의 제도권 진입을 차단하라’고 지시했고 종북 좌파에는 문재인 전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도 포함된다”고 말했다.

윤 팀장은 또 “이는 명백한 총선, 대선 개입 지시”라며 “원 전 원장은 부서장 회의에서 얘기한 것을 인트라넷에 게시했고 선거 때 문 전 후보를 찍으면 다 종북 좌파이고 종북 좌파의 정권 획득을 저지하라고 지시한 게 공지의 사실”이라고 말했다.

윤 팀장은 이어 “이것을 지시하지 않았다고 하고 선거에 개입하지 않았다고 하는 것은 ‘코미디’”라며 “선거개입이라는 말을 하지 않았다고 해서 종북대응이라고 생각하고 중간 간부에 의해 실행됐다는 건 말이 안 되는 소리”라고 밝혔다.

윤 팀장은 또 “국정원 중간 간부들도 검찰 수사에서 이미 윗선의 지시에 의해서 한 것이라고 시인을 했고 그 지시와 관련된 녹취록도 제출했다”고 말했다. 또 “대검 공안부도 한 달 전에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적용하는 데 동의했다”고 덧붙였다.

윤 팀장은 “장관이 저렇게 틀어쥐고 있으면 방법이 없다”며 “이런 게 수사지휘권 행사가 아니면 뭐냐. 채동욱 검찰총장도 자리가 아까워서가 아니라 어떻게든 이 사건을 최소한 불구속기소라도 해서 공소유지를 해보려고 참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수사팀의 또 다른 핵심 관계자는 “청와대에서는 황 장관을 통하지 않고서는 검찰총장이 그 어떤 것도 못하게 하고 있다”고 전해, 황 장관이 사실상 수사지휘권을 부당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같은 입장이 알려지자, 민주당은 “법 집행의 상징인 법무부장관이 전대미문의 국기문란사건을 또 다른 국기문란행위를 통해 덮으려 했다는 것은 대단히 충격적”이라고 밝혔다.

김관영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청와대 사정당국 수뇌부가 대통령을 욕되게 하고, 황교안 장관이 법치를 뒤흔들고 있다는 의혹에 대해서 황 장관과 청와대의 분명한 입장 표명을 요구한다”며 “박근혜 정부가 대선의 정당성과 정부의 정통성을 인정 받으려면, 국정원의 조직적인 대선불법개입 공작사건과 이를 은폐·축소하려는 시도를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논평했다.

앞서, 지난 10일 황교안 장관은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신경민 의원으로부터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선거법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것을 왜 막았는지’ 질문 받자, “막은 일 없다”며 “수사의 절차에 대해서는 검찰이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수사 지휘권 사용 여부’에 대해서는 “그런 (수사와 관련된) 말씀을 드릴 사항이 아니다”며 말을 아꼈다.

이정현 청와대 홍보수석은 지난 7일 청와대에서 국정원 사건과 관련해 항의 방문한 신경민, 박범계 민주당 의원을 만나 국정원의 대선여론조작 및 정치개입 의혹에 대해 “지금 손 끝 하나 안 대고 있다”며 “청와대가 이전처럼 관여하고 개입한다는 것은 말도 안 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