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형을 살해하고 암매장한 정상헌 전 프로농구 선수가 징역 20년 확정 받았다.
 
21일 대법원 2부(주심 신영철 대법관)은 살인과 사체은닉 혐의로 기소된 정씨에 대한 상고심에서 징역 20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정씨는 지난해 6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처가에서 아내와 처형이 공동으로 운영했던 상가 권리금 문제로 처형과 말다툼을 벌이다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다.

또한 정씨는 처형 최씨를 살해하고, “아내가 최씨를 살해해달라고 부탁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해 정씨의 아내가 거짓말탐지기 조사까지 받은 바 있다.
<@IMG1>
재판부는 “숨진 처형과의 관계와 범행동기 등을 볼 때 피고인에 대한 원심 형은 정당하다”고 설명하고, 결국 정상헌은 앞선 1심에서 징역 25년형을 선고 받았지만, 2심에서는 징역 20년형을 선고 받았다.
 
정상헌은 농구선수를 그만둔 후, 폐차알선업 등으로 생활해오던 정씨는 형편이 어려워 처가에서 생활하면서 처형으로부터 무시를 당해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네티즌들은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어쩌다 저렇게 됐냐”,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에휴 살인은 분명 죄다”,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이 사람 기억 나는 거 같다”,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한 치 앞도 못 보는 게 세상이라더니”,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그냥 답답하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정산헌 전 농구선수는 과거 고교시절 농구 천재로 불려 프로 무대에 데뷔했지만 단체 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결국 선수생활을 접은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