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화면캡쳐
▲ SBS화면캡쳐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과식을 부르는 음식'이라는 제목으로 게시글이 게재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과식은 비만의 주범이며, 위장 장애 및 복통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 가운데 한 미국 매체가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과식을 부르는 음식 첫 번째로 술로 나타났다.
 
또한 '알코올과 알코올 중독'에 실린 연구 발표에 의하면 하루 술을 3잔만 마셔도 식욕을 억제하는 뇌 부위인 시상하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쳐 고칼로리 음식에 대한 욕구를 증가시킨다고 알려졌다.
 
이어 두 번째는 '크림 파스타’로 이 단순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췌장이 인슐린을 만들어내기 위해 신호를 보내고, 인슐린이 많아지면 혈당 수치가 떨어지고 엄청난 공복감이 몰려와 과식을 부른다고 전해졌다.
 
또, 젊은 층이 자주 가는 패스트푸드점의 '프렌치프라이'도 꼽혔는데, 프렌치프라이의 원료인 감자에도 역시 단순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어 과식하게 된다고 알려졌다.
 
조사에 따르면 티비를 보면서 식사를 하는 습관 또한 과식을 만드는 습관 중 하나이며, 티비 내용에 집중해 음식을 먹는 양을 조절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전해졌다.
 
네티즌들은 “과식을 부르는 음식, 운동하자”, “과식을 부르는 음식, 먹고 싶은 것 먹고 운동해야 함”, “과식을 부르는 음식, 오호 과식을 부르는 습관”, “과식을 부르는 음식, 잘 먹고 잘 살아야지”, “과식을 부르는 음식, 지금 과식했는데 덜덜”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