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정부, 실적주의로 인한 피해 반성해야”

수도권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속출을 두고, 민주당은 연일 정부와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판하고 있다.

손학규 대표는 29일 당 재해재난대책특위 첫 회의에서 “이번 사태는 단순한 천재가 아닌 인재”라며 "정부는 생명과 안전을 경시한 실적주의, 가시적 업적을 위한 자연 파괴가 큰 피해를 가져온 데 대해 심각하게 반성해야 한다”고 정부의 ‘재난 불감증’을 지적했다.

김진표 원내대표는 이어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사태는 오 시장이 대권욕심에 치우친 나머지 무상급식 반대, 디자인 서울, 한강르네상스 등 전시행정에 치중한 결과”라며 “디자인서울 거리 30곳 중 26곳이 물이 스며들지 않는 화강암 블록으로 이뤄졌다고 하는데 오 시장은 비판여론을 귀담아듣고 서울시정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동영 최고위원도 “이번 사태는 4대강, 디자인 서울 등 자연재해 대비를 팽개친 현 정권에 대한 창조주의 징계이자 천하의 노여움, 하늘의 분노”라며 “정부는 지금이라도 4대강 사업을 정리하고 지류투자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인영 최고위원은 “오 시장은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에 대해 근본적으로 (철회를) 결단해달라”라며 “이 비가 하늘이 주는 후퇴 명분이 될 수 있다”고 압박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