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2차관 검찰 고발 할 것…김동연‧박상기 해임건의안 발의 검토”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br></div>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기획재정부가 심재철 의원을 검찰 고발한 것과 관련해 ‘문재인 정권의 폭거’라며, 이낙연 국무총리의 사과를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28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가진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권에 책임을 묻도록 할 것”이라며 “심 의원을 고발한 기획재정부 2차관을 검찰 고발하고, 김동연 기획재정부 장관과 박상기 법무부장관에 대한 해임 건의안 발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문재인 정권이 의회주의를 무시하고 비판과 견제 등 합리적 이성을 잃어가고 있는 데 대해 우려를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며 “사실상 대한민국 국회는 이제 문을 닫아야 할 때이다. 문희상 국회의장도 ‘청와대 스피커’를 자처하고 있는 상황을 용인하기 어렵다”라고 전했다.

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는 둘도 없는 막역한 사이를 보이고 있으면서, 야당을 의도적으로 극한 대결구도로 만들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문재인 정권의 폭거와 만행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정권 부정과 비리에 맞서는 야당으로서 청와대 업무추진비를 비롯, 모든 자료를 국민 앞에 낱낱이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날 방미를 마치고 귀국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네고시에이터가 되어 달라고 했지만 정작 메신저 역할만 수행한 것이 아니냐”라며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비핵화 협상을 하는 마당에 중재자가 설정해야 할 대상은 핵을 버리라는 미국과 국제사회가 아니라 핵을 손에 쥐고 있는 북한”이라며 “김 위원장의 비핵화 판단이 올바른 판단이고, 국제사회가 이에 화답해야 한다는 부분도 이해하지만, 김 위원장의 비핵화 실천 의지가 선행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김 위원장의 말에만 의지해 접경지역의 안보태세를 늦추기엔 대한민국 안보가 위중하지 않을 수 없다”며 “국회‧국민동의도 없이 남북군사합의라는 이름으로 대통령 말 한마디에 국가안보가 좌지우지 되는 상황을 언제까지 바라만보고 있어야 하는지 국민들은 알고 싶어 한다”고 전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은 (한국당을) 수구 냉전시대의 보수라고 말하지만, 영토‧군사주권도 대통령 말 한마디에 좌지우지되는 것 역시 평화체제를 가장한 독재”라고 지적했다.

특히 지난 14일 진수된 3천 톤 급 잠수함 ‘도산 안창호함’에 대해, 대남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가 ‘반민족 행위’라고 비난한 것을 언급하며 “문 대통령은 유엔총회에서 북한의 입장을 대변했는데 3천 톤급 잠수함을 띄웠다고 반민족 행위라고 비난하는데 대해 문 대통령은 한 말씀 해보시라”고 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이 하자고 한다고 전방을 무장해제하는 문재인 정권이, 후방 전략자산도 해제하지 않을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반평화, 수구냉전 프레임과 안보는 동전의 양면과 같다는 점을 잊지 말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 27일 통계청이 발표한 제조업 생산지수 집계 시작 이후 최악으로 떨어진 것과 관련해서는 “성장동력 상실을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소득도 없는 마당에 성장도 사라질 가능성을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추석 밥상에 화제 거리를 많이 올려준 것도 좋지만, 걱정거리는 올려주지 않았어야 했다. 평양밥상으로 화제 거리를 만들어보려 했는지 모르겠지만, NLL우려와 소득주도성장의 실정이 너무 컸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